
키즈 오디오 테크 스타트업 코코지(대표 박지희)가 유아교육 전문기업 키즈엠과 함께 자사의 영유아 교육용 오디오 플레이어 ‘코코지 하우스와 아띠’의 신제품 ‘영어친구 아띠 원더’를 출시했다고 전했다.
업체측에 따르면 이번 신제품은 코코지의 교육용 오디오 플레이어 ‘코코지 하우스와 아띠’를 통해 들을 수 있는 캐릭터 아띠 제품으로, 키즈엠의 영어 명작 그림책을 함께 보면서 들을 수 있도록 그림책과 연계된 영어뮤지컬과 이야기들로 구성됐다. 캐릭터 아띠와 그림책을 함께 제공해 그림책을 보며 듣고, 읽고, 말하는 즐거운 청각 자극과 독서 경험을 함께 유도한다.
영어친구 아띠 원더는 아이들의 영어 수준에 맞게 총 네 단계의 레벨에 따라 ▲기초 어휘를 담은 영어 이야기와 노래 ▲일상 표현을 담은 영어 이야기와 알파벳송 ▲아이들의 발화를 도와주는 영어 이야기와 노래 등을 담아 단계별 진행이 가능하다.
코코지 민승기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이번 영어친구 아띠 원더는 키즈엠과 함께한 첫 협업 프로젝트로 기존의 캐릭터 아띠와 오디오 콘텐츠에 명작 그림책까지 더해져 청각자극, 캐릭터와의 교감, 책읽기 등 아이들에게 통합적인 경험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새롭게 선보인 아띠 원더와 함께 아이들이 영어를 재미있게 듣고, 읽고, 말하며 상상의 나래를 펼치는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코코지는 요기요 공동창업자이자 5년간 마케팅 수장을 담당했던 박지희 대표가 창업한 오디오 스타트업이다. ‘우리 아이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 세상의 모든 소리’를 품는 오디오 콘텐츠 생태계를 만들겠다는 비전을 갖고 2020년 11월에 설립됐다. 지난 2월 첫 제품 ‘코코지 하우스와 아띠’를 출시했으며, 올 하반기엔 키즈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을 런칭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