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삼건축, 2022 공간디자인페어&호텔페어 디자인쇼룸 디렉팅 참여
간삼건축, 2022 공간디자인페어&호텔페어 디자인쇼룸 디렉팅 참여
2022.07.06 22:09 by 임한희
ⓒ간삼건축종합건축사사무소

[더퍼스트 임한희 기자] 간삼건축종합건축사사무소(대표이사 김태집)가 '2022 공간디자인페어&호텔페어'의 메인 디자인쇼룸 디렉터로 팬데믹 이후의 새로운 호스피탈리티 트렌드( Hospitality Trend)를 선보인다.

2022 공간디자인페어&호텔페어는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오는 28일 31일까지 개최되는 행사로 국내에서 관련 전시회 중에는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전시회는 마감재, 가구, 이큅먼트, 어플라이언스 등 공간을 구성하는 아이템을 한 자리에서 선보이는 '공간디자인페어'와 호텔 개발, 건축부터 운영상에 필요한 비품, 서비스, 솔루션 등의 기업이 참여해 신기술·제품 등을 선보이는 '호텔페어'가 동시에 개최가 된다. 

 간삼건축이 참여하는 디자인쇼룸의 주제는 ‘Taste Collection 공간을 수집하다.’ 로 간삼건축 작품들을 모티브로 간삼건축 인테리어 스튜디오(GDS)와 호텔그룹이 전시 디렉터를 담당, 부스를 구성한다.  

디자인 쇼품에는  간삼건축이 참여한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의 카바나룸, 하남호텔의 정원객실, 나인트리 프리미어 용산의 벙크룸 등의 공간이  영상으로 연출되며, 물의 광장과 연계되면서 구현된다.  

디자인쇼룸은 호텔이라는 건축물이 더 이상 획일화된 프로그램에 얽매이지 않고 개개인의 취향을 더욱 반영하는 방향으로 나아가야 한다는 메세지를 전하고 있다. 

이번 전시 디자인을 진행한 GDS는 호텔 프로젝 뿐아니라 클럽하우스, 병원, 주택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고  현재는 설해원의 설해수림 프로젝트와 현대자동차 영빈관을 진행하고 있다.

2019년부터 호텔페어 디자인쇼룸의 메인 디렉터로 참여해온 간삼건축은 국내 최고의 Hospitality 분야 건축디자인 회사로 단순히 건축물을 설계하는 데만 그치지 않고 매년 새로운 업계의 트렌드를 디자인쇼룸 개념을 통해 제안해 오고 있다.

 2019년에는 호텔이라는 용도가 지역과 다양한 문화를 교류하는 장소로써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는 의미의 디자인부스 ‘WEPLACE,  2020년에는 지역과 더욱 밀착하기 위한 건축적 해법으로  ‘FLAT HOTEL’, 2021년에는 호텔을 이용하는 세대의 변화를 준비하기 위한 ‘ME-WORLD’ 제안에  이어 올해에는 개개인의 취향이 반영된 호텔 공간들의 변화를 간삼건축이 최근 디자인한 호텔들의 주요 요소에서 추출하여 새로운 취향저격 공간으로  구현한다.

:디자인쇼룸 총괄 기획한 간삼건축 인테리어 스튜디오(GDS)
▲디자인쇼룸 총괄 기획한 간삼건축 인테리어 스튜디오(GDS)

디렉터를 맡은 인테리어 디자인 스튜디오(GDS)의 이승연 상무는 “공간을 수집한다는 주제로 만들어진 디자인쇼룸은 전시회를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 팬데믹 이후 새롭게 출현할 호텔의 근 미래를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2019년 호텔페어부터 총괄 디렉터를 맡아온 간삼건축 호텔&리조트  이효상 본부장은 “팬데믹으로 인해 3년이라는 기간동안 인고의 시간을 겪은 호스피탈리티 산업 종사자 및 관계자분들에게 금번 공간디자인페어&호텔페어가 새롭게 도약하는 날을 축하하는 무대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소회를 밝혔다.

한편, 간삼건축은 이번 전시에서 취향에 맞추어진 호텔의 면면을 극대화해서 볼 수있는 기회를 방문객들에게 제공하고 지금까지 간삼이 디자인했던 다양한 호텔의 모습을 한번에 볼 수 있도록해  간삼의 호텔프로젝의 미래와  프로젝트에 참여할 인테리어팀(GDS)의  가능성을 보여줄계획이다.  
 

필자소개
임한희

산업경제부 국장. 중석몰촉 <中石沒鏃>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독특한 터치로 심연을 파고드는 미디어 아티스트
    독특한 터치로 심연을 파고드는 미디어 아티스트

    화가, 팟캐스트, CEO인 재능러의 디지털 아트 도전기!

  • 3D 캐릭터 통해 꿈을 재조합하는 미디어 아티스트
    3D 캐릭터 통해 꿈을 재조합하는 미디어 아티스트

    몸은 하나, 꿈은 여럿…하지만 ‘디지털 트윈’이 등장한다면 어떨까?

  • 어느 영화감독의 예술 도전기…“디지털 아트는 무한히 열린 세계”
    어느 영화감독의 예술 도전기…“디지털 아트는 무한히 열린 세계”

    새로운 감각의 영화 작업으로 제2의 인생을 달려오던 한 영화감독이, 이제 막 제3의 인생에 나섰다. 영화감독에서 미디어 아티스트로 변신한 알렉세이 마르티뉴크 작가가 그 주인공이다....

  • 엔버드의 ‘Try EveryThing’, LINK SALAD 일간차트 TOP 100 1위 달성
    엔버드의 ‘Try EveryThing’, LINK SALAD 일간차트 TOP 100 1위 달성

    "다시 일어서는 힘은 누군가에게 큰 용기를 준다!"

  • “나의 예술은 시대에 대한 헌사”…어느 아티스트의 디지털 활용법
    “나의 예술은 시대에 대한 헌사”…어느 아티스트의 디지털 활용법

    전통의 가치를 지키며 미래로 나아가는 아티스트, 그의 선택은 디지털 캐릭터!

  • 사물에 숨겨진 1인치의 예술성을 탐구하는 아티스트
    사물에 숨겨진 1인치의 예술성을 탐구하는 아티스트

    이성과 감성의 균형으로 ‘애니메이션’과 ‘가상’을 엮는다!

  • 포레, 음식물쓰레기 배출원 관리시스템 eFMS 개발로 업계 혁신 이끈다
    포레, 음식물쓰레기 배출원 관리시스템 eFMS 개발로 업계 혁신 이끈다

    음식물쓰레기 처리 및 관리 분야의 새로운 패러다임!

  • 창의적 유산을 계승하는 아티스트…“NFT는 흥미로운 모험”
    창의적 유산을 계승하는 아티스트…“NFT는 흥미로운 모험”

    "예술은 새로운 세대에게 영감과 영향을 줄 수 있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