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오프라인 ‘빅스마일데이’ 진행
이마트, 오프라인 ‘빅스마일데이’ 진행
2022.05.12 14:15 by 유선이
사진=이마트
사진=이마트

 

이마트는 오는 14일, 15일 양일간 오프라인 ‘빅스마일데이’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올해로 9회차를 맞는 ‘빅스마일데이’는 G마켓과 옥션이 5월과 11월, 두 차례 진행하는 온라인 최대 규모의 쇼핑 축제다. 가공상품부터 가전까지 파격적인 혜택을 선보이며,대한민국 쇼핑 역사의 한 페이지를 장식하고 있다. 

이에 이마트는 고객들에게 더욱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올해부터 ‘빅스마일데이’를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진행한다. ‘빅스마일데이’ 행사를 매년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오프라인 대규모 행사로 발돋움 시킬 계획이다.

먼저, 이마트는 사전기획을 통해 신선식품부터 가전제품까지 다양한 상품을 파격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빅스마일데이’의 포문은 ‘후르츠 스마일데이’가 연다. ‘후르츠 스마일데이’는 제철 과일을 고객들에게 저렴하게 제공하기 위해 이마트가 첫 선보인 과일 소비 촉진 프로젝트로, 올해는 빅스마일데이에 맞춰 진행한다.

이번 ‘후르츠 스마일데이’는 제철 인기과일 6가지를 선정했다. 이마트가 지난 10년간 5월 과일 매출 순위를 분석한 결과, 1위부터 6위까지 품목들이 바뀌지 않고 자리를 지킨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2010년 이후 5월 과일 매출은 수박, 바나나, 토마토, 키위, 사과, 참외 등 6가지 품목이 주도해왔다.

이에 이마트는 고객들께 더 많은 혜택을 드리고자5월 인기 과일을 최대 50%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14일에는 고당도/당도선별 수박을 행사카드 사용 시 5천원 할인하며, 바나나 전품목과 대추방울 토마토/완숙토마토를 1+1에 판매한다.

15일에는 뉴질랜드산 제스프리 골드키위를 1+1에, 파머스픽 사과(8-14입)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50% 할인한 가격에, 파머스픽 참외(4-7입)를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7천원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원자재 가격, 인건비 상승으로 다시 가격이 오르고 있는계란도 파격가에 선보인다. 이마트는 5/14일(토) 단하루 상품으로 동물복지 유정란(25입, 대란)을 4천원 할인 한 가격에, 15일에는 파머스픽 등급란(25입, 대란)을 선보인다.
 
호주산 와규도 ‘빅스마일데이’를 맞아 최저가 수준에 선보인다.이마트는 12일부터 18일까지 호주산 와규 전품목을 행사카드 사용 시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가성비와 뛰어난 품질로 유명한 호주산 와규는 최근 국제 물류 비용 증가 및 사료값 상승 등으로 작년보다 15-20% 정도 가격이 올랐다. 이에 이마트는 사전 기획을 통해 호주산 와규 물량을 비축, 대량매입을 통해 저렴한 가격에 고객들에게 선보인다.

전품목 1+1, 50% 할인 등 반값 수준 혜택도 준비했다.

빅스마일데이 기간 동안 밤 고구마(2kg), 질러 육포 3종, 상온 즉석 국탕, 즉석 카레/짜장, 시리얼, 냉동 안주류, 캘로그 시리얼 4종 등고객들이 자주 구매하는 식품류를 전품목 1+1에 준비했으며,

퍼실/피지 세탁세제, 아우라/르샤트라 섬유유연제, 프릴/자연퐁/메소드/트리오/순샘 주방세제, 질레트/도루코/쉬크 면도기 8입날, 페리오/유한양행 치약 및 칫솔 등필수 생활용품 전품목을 2개 구매 시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마트는 오프라인으로 건너온 '빅스마일데이'를 기념해고객들이 웃으며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풍성하게 준비했다.

먼저, 이마트 본사 건물, 성수점, 서귀포점 건물 외벽에 ‘빅스마일데이’를 알리는 대형 현수막, 포스터를 게시해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성수점과 서귀포점 2개 점포에 '스마일'을 컨셉으로 한 '빅스마일데이' 팝업스토어를 운영해 고객들이 매장에서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이마트 앱을 통해 100% 당첨 가능한 룰렛 이벤트를 진행하며, 응모한 고객들은 신세계상품권을 비롯해 스낵, 음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결제금액 기준 1만원 이상 구매 시 ‘빅스마일데이’ 타포린 백을 증정하며, 구매 영수증을 제시하면 스마일 풍선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선보인다.

팝업스토어 전용 한정판 럭키박스도 놓칠 수 없다.럭키박스에는 로지텍 G304 무선마우스 및, 경품 스크래치 카드에 따라 삼성 빔 프로젝터, 다이슨 슈퍼소닉, 애플에어팟, 스타벅스 5천원 기프트카드 등 다양한 상품을 얻을 수 있다. 

팝업스토어가 없는이마트 점포에서도 다양한 증정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빅스마일데이’ 기간(5/14-15) 동안 이마트에서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빅스마일데이 콜라보 보냉백을 증정한다.

또한, G마켓/옥션 스마일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이마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e머니 5천원 적립 쿠폰을 증정한다.

이마트 최훈학 마케팅 담당은 "이커머스 최대 쇼핑 축제인 '빅스마일데이'를 오프라인 이마트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이마트는 실질적으로 고객들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다양한 테마의 행사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필자소개
유선이

안녕하세요. 유선이 기자입니다. 많이 듣고, 열심히 쓰겠습니다.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성장의 상징, 상장’…스타트업들의 도전사는 계속된다
    ‘성장의 상징, 상장’…스타트업들의 도전사는 계속된다

    자본과 인력, 인지도 부족으로 애를 먹는 스타트업에게 기업공개는 가장 확실한 대안이다. 단숨에 대규모 자본과 주목도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거래 파트너와 고객은 물론, 내부 이...

  • “24주 연속 1위 브랜드의 저력으로”…‘나르카’ 운영사 ‘언커먼홈’, 매쉬업벤처스 등으로부터 후속 투자 유치
    “24주 연속 1위 브랜드의 저력으로”…‘나르카’ 운영사 ‘언커먼홈’, 매쉬업벤처스 등으로부터 후속 투자 유치

    이제 헤어 케어도 브랜딩이다!

  • “최근 가장 눈에 띄는 창업팀은?”…유망 초기 스타트업 뽑는 ‘혁신의 숲 어워즈’ 막 올랐다
    “최근 가장 눈에 띄는 창업팀은?”…유망 초기 스타트업 뽑는 ‘혁신의 숲 어워즈’ 막 올랐다

    현시점에서 가장 기대되는 스타트업 30개 사는 어디일까?

  • “Only for you”…대세는 초개인화 서비스
    “Only for you”…대세는 초개인화 서비스

    초개인화의 기치를 내건 스타트업들이 존재감이 점점 커지고 있다.

  • 타 산업과 연계, 핵심 기술 접목…“관광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라”
    타 산업과 연계, 핵심 기술 접목…“관광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라”

    '관광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틈새에 대한 혁신적인 시도 돋보였다!

  • “생산성, 효율성 쑥쑥 올리는 솔루션”…매쉬업벤처스, 스타트업 ‘마일 코퍼레이션’에 초기 투자
    “생산성, 효율성 쑥쑥 올리는 솔루션”…매쉬업벤처스, 스타트업 ‘마일 코퍼레이션’에 초기 투자

    기업의 공간, 자산 관리를 디지털 전환시킬 창업팀!

  • “당신에겐 더 큰 무대가 필요하다”…스타트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는 스타트업
    “당신에겐 더 큰 무대가 필요하다”…스타트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는 스타트업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스타트업의 등장!

  • “국내 기업의 글로벌 성장 발판 마련”…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뉴저지 진출 전략 웨비나 개최
    “국내 기업의 글로벌 성장 발판 마련”…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뉴저지 진출 전략 웨비나 개최

    국내 유망 스타트업의 미국 진출, 맞춤형으로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