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유통, 메타버스 통해 신입사원 교육 진행
코레일유통, 메타버스 통해 신입사원 교육 진행
2021.12.28 17:15 by 김주현

철도 관련 유통, 광고 전문기업 코레일유통이 신입사원 입문교육에 메타버스 플랫폼 도입을 통해 MZ세대인 신입사원들과 소통에 나서 교육생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코레일유통의 메타버스 신입입문 교육은 기존의 주입식 입문교육을 탈피해 MZ세대와 소통하고자 기획되었다.

코레일유통의 신입입문 메타버스 교육은 도전과 변화를 주제로 메타버스에 대한 개요 설명 후 메타버스 강의장과 코레일유통 빌딩 가상 체험 및 메타버스를 통한 보고서 작성 등 가상공간을 돌아다니며 게임과 인증샷을 통해 회사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형태로 구성되었다.

메타버스 교육에 참여한 신입사원들 또한 새로운 교육플랫폼에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호의적인 반응을 보였다.

교육에 참가한 신입사원은“주입식 대면 교육을 벗어나 가상공간에서 게임을 하듯이 자유롭게 조별 토론과 회사 관련 정보를 찾아볼 수 있어 보다 쉽게 참여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코레일유통의 신입입문교육은 메타버스 교육 외에도 CEO와의 소통 간담회 등 경영진과 신입사원간 소통의 장으로도 활용되었다.

코레일유통 조형익 대표이사는 신입사원과의 간담회를 개최하고 신입사원들이 궁금해 하는 코레일유통의 ESG경영과 포스트코로나를 준비하는 경영전략 등에 대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코레일유통 조형익 대표이사는 “코로나 이후 변화하는 유통시장에 대응하고자 신입사원 교육에 메타버스를 도입하게 되었다”며“1회성이 아닌 메타버스를 활용한 온라인 부서 워크숍 등을 통해 사내소통강화에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코레일유통의 2021년 신입 및 경력사원 모집은 올해 9월 공고를 통해 진행되었으며 총 3천여명의 지원자 중 사무행정, IT개발, 상품MD, 안전관리, 보건관리, 홍보 등의 분야에서 최종 13명이 선발되었다.

필자소개
김주현

안녕하세요. 김주현 기자입니다. 기업과 사람을 잇는 이야기를 취재합니다.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작품에 담긴 치유와 위로…‘어느 예술가의 블루스’
    작품에 담긴 치유와 위로…‘어느 예술가의 블루스’

    그녀의 수중 퍼포먼스 속에 담긴 삶과 예술

  • 도전과 성취 차곡차곡 쌓은 6년…“꿈도 사명감도 훌쩍 커졌어요”
    도전과 성취 차곡차곡 쌓은 6년…“꿈도 사명감도 훌쩍 커졌어요”

    한예진 센슈얼모먼트 CMO는 스타트업형 인재다. 문제 해결능력에 특장점을 보이며, 성장의 속도가 가파르다는 면에서 그렇다. 20대 올라 선 C레벨의 위치가 부담스러울 법도 하지만,...

  • 수학문제은행 ‘매쓰플랫’, 현직 강사들 인터뷰로 경쟁력 증명
    수학문제은행 ‘매쓰플랫’, 현직 강사들 인터뷰로 경쟁력 증명

    현장이 증명한 수학학원의 필수 서비스

  • '지식 크리에이터가 뜬다’…퓨처스콜레, 교육 박람회 세미나 진행
    '지식 크리에이터가 뜬다’…퓨처스콜레, 교육 박람회 세미나 진행

    지식 비즈니스 플랫폼 ‘라이브클래스’의 운영사인 퓨쳐스콜레(대표 신철헌)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19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 참가했다고 4일 밝혔다. 대한민국 교육박람회는 아시...

  • 동아수출공사-넥스트스튜디오스, 종합영상스튜디오 ‘넥스트 스튜디오 인천’ 개관
    동아수출공사-넥스트스튜디오스, 종합영상스튜디오 ‘넥스트 스튜디오 인천’ 개관

    제2의 오징어게임, 바로 여기서 만들어진다!

  • 이야기꾼을 꿈꾸는 그림쟁이의 미디어 아트 도전기
    이야기꾼을 꿈꾸는 그림쟁이의 미디어 아트 도전기

    다양한 상상력과 다채로운 질감으로 그려내는 이야기

  • “익숙함 속 새로운 가치로 관객과 예술 사이 간극 줄일래요.”
    “익숙함 속 새로운 가치로 관객과 예술 사이 간극 줄일래요.”

    어느 디자이너의 좌충우돌 예술 도전기

  • ‘1분’ 만에 마감한 송아지 투자…한우자산플랫폼 뱅카우 펀딩 결과 발표
    ‘1분’ 만에 마감한 송아지 투자…한우자산플랫폼 뱅카우 펀딩 결과 발표

    한우가 안전자산으로 주목받기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