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가정간편식 브랜드 '소반' 리뉴얼 출시
세븐일레븐, 가정간편식 브랜드 '소반' 리뉴얼 출시
2021.09.08 11:41 by 유선이
사진=세븐일레븐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자체 가정간편식 브랜드 ‘소반’의 품질과 맛을 개선해 리뉴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가정에서의 간편식사 메뉴로 인기가 좋은 반찬(생선구이), 냉장면, 찌개 카테고리 6개 상품이다.

소반 생선구이(숯불고등어구이, 숯불삼치구이) 2종은 230도 이상 참숯불에 노릇하게 구워 육즙이 가득하고, 냉풍 해동 공정을 통해 비린내를 없애고 보다 담백한 맛을 살렸다. 소반 냉장면 2종(바지락칼국수, 김치수제비)은 기존 분말 스프를 냉장 액상소스로 변경해 진하고 풍부한 국물 맛을 구현했고, 소반 찌개류 2종(한돈돼지고기김치찌개, 대파육개장)은 열처리를 최소화해 재료 본연의 맛과 식감을 살렸다. 

세븐일레븐은 9월 한 달간 생선구이 구매시 ‘세븐셀렉트 찰진흑미밥’, 냉장면은 ‘맛김치50g’나 ‘미니단무지’를 무료 증정하며, 찌개류 2종도 1+1 행사를 진행한다.

이 외에 제철 과일 구색 강화를 위해 ‘루비에스사과500g’, ‘샤인머스캣500g팩’, ‘샤인머스캣400g컵’ 3종을 선보였고, 대원미디어와의 전략 제휴 상품으로 고전 명작 만화인 플란다스개 삽화를 패키지에 담은 ‘세븐셀렉트 플란다스우유900ml’도 출시했다. ‘무항생제중란30입’도 특가에 선보였다.

세븐일레븐은 9월 한 달간 자체 신선식품 브랜드 ‘세븐팜’ 3종에 대해 2개 구매시 1개를 무료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대상 상품은 ‘한끼채소(볶음밥용)’, ‘한끼채소(계란말이죽용)’, 한끼채소(찌개용)’이다. ‘세븐팜’ 특화점포도 주택가 상권 위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지난 4월 첫 론칭 후 현재 700여 점포에서 세븐팜 특화매대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말까지 1천점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와 함께 ‘1+등급란(10입)’, ‘국산콩두부180g, ‘씻어나온콩나물220g’ 등 신선식품 5종에 대해서도 평균 22% 할인 판매한다.

세븐일레븐은 이와 함께 다양한 고객 프로모션도 진행중이다. 이달 말까지 전국 세븐일레븐 점포에서 1만원 이상 구매 후 모바일앱(세븐앱) 적립하면 모바일상품권(2천원)을 증정(담배, 주류, 서비스 제외)하며, 인기 와인 6종도 국민카드 결제시 20% 할인한다.

임이선 세븐일레븐 간편식품팀 선임MD는 “코로나19이후 가까운 편의점에서 일상생활에 기본적으로 필요한 생필품을 구매하는 수요가 계속 이어지고 있다”며 “편의점 장보기 상품의 구색을 늘리고 할인 혜택도 강화하여 고객 이용 편의를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필자소개
유선이

안녕하세요. 유선이 기자입니다. 많이 듣고, 열심히 쓰겠습니다.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창업교육, 문제 많지만 그래도 필요한 이유는…”
    “창업교육, 문제 많지만 그래도 필요한 이유는…”

    6년째 창업교육에 매진하고 있는 '멘토'의 이야기에 귀기울여보자.

  • 구멍 숭숭 창업교육…이게 정말 최선인가요?
    구멍 숭숭 창업교육…이게 정말 최선인가요?

    "자금 지원이 물이라면, 창업교육은 비료"

  • 삐걱대는 창업교육…교육도 혁신은 필요하니까
    삐걱대는 창업교육…교육도 혁신은 필요하니까

    스타트업의 최고 자산은 '사람'이다. 인재를 키우는 교육의 비중과 중요도가 무엇보다 높은 이유다. 올해 창업지원 예산 1조5179억원 중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교육 예산이 이를 증...

  • 잊힌 웹툰 되살리는 스타트업, OTT 시장에 도전장 던지다
    잊힌 웹툰 되살리는 스타트업, OTT 시장에 도전장 던지다

    웹툰과 애니메이션, OTT로 상생하는 그날까지.

  • 팀윙크가 만든 대출비교 플랫폼 ‘알다’, 대출 누적 승인 금액 20배 성장
    팀윙크가 만든 대출비교 플랫폼 ‘알다’, 대출 누적 승인 금액 20배 성장

    누적 대출 조회는 150만건, 누적 대출 승인 금액은 10조원 돌파!

  • 10년 쌓은 창업 경험치…메타버스로 창업 2막 연다
    10년 쌓은 창업 경험치…메타버스로 창업 2막 연다

    세 차례의 실패를 딛고 이룬 성공, 그리고 다시 도전에 나선 창업자.

  • “원격의료로 꼬인 실타래…원격의료로 풀어야죠.”
    “원격의료로 꼬인 실타래…원격의료로 풀어야죠.”

    의료 서비스의 신세계, 그 시작은 원격의료

  • “뛰는 쇼핑몰에 날개 달아드릴게요”
    “뛰는 쇼핑몰에 날개 달아드릴게요”

    현직 회계사가 그린 '큰 그림'은 스케치부터 다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