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폭염에 시원하게 즐기는 쿨 푸드 인기"
이마트24 "폭염에 시원하게 즐기는 쿨 푸드 인기"
2021.08.04 13:35 by 유선이
사진=이마트24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는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된 7월 12일부터 8월 2일까지의 매출을 살펴본 결과, 전년대비 봉지얼음은 164%, 컵얼음은 114% 증가했으며, 아이스크림은 52% 증가했다. 파우치음료와 탄산/이온음료도 각각 76%, 48% 증가했다고 4일 밝혔다.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인해 외출을 자제하고 집에서 식사와 술을 즐기는 사람들이 시원하게 즐기는 간편먹거리 상품을 많이 찾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24가 지난 6월에 선보인 ‘비빔국수&얇은피만두’는 7월 한달 간 도시락 카테고리에서 베스트 4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렌지업 없이 시원하게 먹는 ‘크래미맛살마요냉삼각초밥’은 7월 들어 참치마요삼각김밥과 더블스팸김치&제육삼각김밥에 이어 3위에 이름을 올리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들 쿨 푸드(Cool Food) 상품은 별도의 조리 없이 시원하게 즐길 수 있으며, 입맛을 살리는 새콤한 맛으로 무더운 날씨에 고객들이 많이 찾은 것으로 풀이된다.  

이에 이마트24는 이달 4일(오늘) ‘시원한여름안주 냉채족발’을 선보인다.

슬라이스 족발, 양배추, 당근채, 오이채, 게맛살채, 지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새콤달콤한 맛의 냉채소스가 동봉되어 있다. 특별한 조리 없이 재료와 소스를 골고루 섞어 시원하게 먹을 수 있는 요리형 안주 상품이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8월 말일까지 행사카드(BC/우리/KB국민/NH농협/현대/하나/네이버페이)로 결제 시, 2천원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또한 무더운 날씨에 쿨푸드가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올림픽 경기 시작으로 맥주/안주류 상품 매출도 크게 증가했다.

실제로, 올림픽 경기가 시작된 7월 23일부터 7월 31일까지의 매출을 살펴보니, 직전주 동기간(7월 9일~17일) 대비 맥주는 3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함께, 간편하게 조리해먹을 수 있는 밀키트는 117%, 전자레인지에 데워먹는 간편안주는 70%, 마른안주는 2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림픽 남자축구 8강전, 여자 배구 한일전 등 빅 매치가 있었던 지난 주말 (7월 31일), 집관족들의 영향으로 맥주와 안주류는 7월 중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특히 올림픽 시즌에 맞춰 지난 달 출시한 ‘두꺼비도 반한 5색 모둠안주’가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안주류 매출 1위를 차지했다.

두꺼비도 반한 5색 모둠안주는 이마트24가 하이트진로와 협업한 상품으로, 고객들이 즐겨 찾는 5가지 인기 안주(간장닭강정, 훈제요리, 소시지야채볶음, 고추잡채, 견과류)를 한번에 맛 볼 수 있도록 했다.  

이마트24는 남은 올림픽 경기 기간 동안, 집관족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전개한다.

이마트24 수제맥주인 SSG랜더스라거, 슈퍼스타즈 페일에일, 최신맥주 골든에일 등 야구맥주 3종을 8월말까지 4캔 1만원에 판매한다. 올림픽 기간에 맞춰 8일까지 4캔 9천원에 판매하며, 이후 8월 말까지 행사카드로 결제 시에도 맥주 4캔 9천원에 구입할 수 있다.

또한, 행사카드로 안주 베스트 20종 구입 시,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 상품에는 소시지, 곱창, 막창, 마른 안주 등이 포함되어 있다.
 
이마트24 문정인 바이어는 “무더운 날씨에 지친 입맛을 돋울 수 있도록 새콤달콤하고, 시원하게 먹는 상품들을 선보이게 됐다”며 “단품으로도 즐길 수 있고, 술 안주로도 잘 어울려 집콕족과 올림픽 집관족들이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필자소개
유선이

안녕하세요. 유선이 기자입니다. 많이 듣고, 열심히 쓰겠습니다.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24주 연속 1위 브랜드의 저력으로”…‘나르카’ 운영사 ‘언커먼홈’, 매쉬업벤처스 등으로부터 후속 투자 유치
    “24주 연속 1위 브랜드의 저력으로”…‘나르카’ 운영사 ‘언커먼홈’, 매쉬업벤처스 등으로부터 후속 투자 유치

    이제 헤어 케어도 브랜딩이다!

  • “최근 가장 눈에 띄는 창업팀은?”…유망 초기 스타트업 뽑는 ‘혁신의 숲 어워즈’ 막 올랐다
    “최근 가장 눈에 띄는 창업팀은?”…유망 초기 스타트업 뽑는 ‘혁신의 숲 어워즈’ 막 올랐다

    최근 1년 사이 가장 주목할만한 초기 스타트업을 꼽는 '혁신의숲 어워즈'가 17일 대장정을 시작했다. 어워즈의 1차 후보 스타트업 30개 사를 전격 공개한 것. ‘혁신의숲 어워즈’...

  • “Only for you”…대세는 초개인화 서비스
    “Only for you”…대세는 초개인화 서비스

    초개인화의 기치를 내건 스타트업들이 존재감이 점점 커지고 있다.

  • 타 산업과 연계, 핵심 기술 접목…“관광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라”
    타 산업과 연계, 핵심 기술 접목…“관광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라”

    '관광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틈새에 대한 혁신적인 시도 돋보였다!

  • “생산성, 효율성 쑥쑥 올리는 솔루션”…매쉬업벤처스, 스타트업 ‘마일 코퍼레이션’에 초기 투자
    “생산성, 효율성 쑥쑥 올리는 솔루션”…매쉬업벤처스, 스타트업 ‘마일 코퍼레이션’에 초기 투자

    기업의 공간, 자산 관리를 디지털 전환시킬 창업팀!

  • “당신에겐 더 큰 무대가 필요하다”…스타트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는 스타트업
    “당신에겐 더 큰 무대가 필요하다”…스타트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는 스타트업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스타트업의 등장!

  • “국내 기업의 글로벌 성장 발판 마련”…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뉴저지 진출 전략 웨비나 개최
    “국내 기업의 글로벌 성장 발판 마련”…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뉴저지 진출 전략 웨비나 개최

    국내 유망 스타트업의 미국 진출, 맞춤형으로 지원한다!

  • 초록은 동색…“함께 할 때 혁신은 더욱 빨라진다.”
    초록은 동색…“함께 할 때 혁신은 더욱 빨라진다.”

    서로 경쟁하지 않을 때 더욱 경쟁력이 높아지는 아이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