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을 위해 여성이 만든 인티메이트 코스메틱 브랜드 세이브(SAIB)를 운영하는 세이브앤코가 오는 25일 메타버스 온라인 성(性) 페스티벌 ‘당연한 걸 당연하게 페스티벌(당당페)’을 진행한다.
당당페는 2030 여성을 대상으로 ‘내 몸 당연하게 알자, 내 몸 당연하게 챙기자’라는 슬로건을 내세운다. 다양한 성 전문가들과 함께 하는 ‘당당토크쇼’가 대표적이다. 메타버스 공간의 ‘익명성’을 활용해 자유롭고 당연한 분위기에서 성에 대한 다양한 담론을 공유하는 자리다. 박지원 세이브앤코 대표를 비롯해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산부인과 임상강사 박정윤, 전 연령 성교육학교 라라스쿨의 대표강사 로하가 참여한다.
아울러 성이라는 주제에 막연한 불편함을 느꼈던 이들에게 색다르고 신선한 경험을 선사할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사회적으로 잘못 알려진 성 정보를 바로잡고자 마련한 OX 퀴즈, 참가자들이 자신의 몸에 대해 관심을 갖고 탐색할 수 있는 성감대 지도 그리기 워크숍 등이 그것이다.

당당페를 주최한 박지원 세이브앤코 대표는 “자신의 목소리를 내는 여성들이 많아지고 있지만, 성은 여전히 여성들에게 터부시되는 주제”라며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참가자들이 성에 대한 편견에서 벗어나 섹슈얼웰니스를 자연스럽고 건강한 삶의 한 부분으로 인식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은 지속해서 악화되고 있는 코로나 19 상황을 고려해 메타버스 플랫폼 중 하나인 ‘게더타운(Gather Town)’에서 진행된다. 메타버스는 현실과 가상세계가 뒤섞인 플랫폼으로, 이번 당당페가 진행될 게더타운은 별도의 설치나 로그인이 필요 없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당당페는 25일 일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2시간 동안 진행되며, 25일 오후 1시까지 여가 액티비티 플랫폼 ‘프립’을 통해 신청d 가능하다. 참가비 5000원은 청소년 성교육 단체에 전액 기부돼 건강한 성 문화를 만드는데 사용될 예정이며 모든 참가자들에게는 온라인 패션 플랫폼 서울스토어 쿠폰을 비롯해 기본 1만5000원 이상의 혜택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