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진흥원, IR 행사 ‘제4회 스타트업 넥스트콘’ 성료
창업진흥원, IR 행사 ‘제4회 스타트업 넥스트콘’ 성료
2021.07.02 16:55 by 홍기준
(사진 = 제4회 넥스트콘 시상식 모습 = (사진 왼쪽부터) 대상 (주)시즐 이지현 대표, 최우수상 파워엘에스아이 이원태 대표, 우수상 테그주식회사 양재혁 대표, 장려상 (주)리딤 강호성 대표, 장려상 (주)그랩실 허훈)
(사진 = 제4회 넥스트콘 시상식 모습 = (사진 왼쪽부터) 대상 (주)시즐 이지현 대표, 최우수상 파워엘에스아이 이원태 대표, 우수상 테그주식회사 양재혁 대표, 장려상 (주)리딤 강호성 대표, 장려상 (주)그랩실 허훈)

 

-창업사업화 지원사업(재도전성공패키지, 웰컴투팁스)에 참여 이력 있는 총 10개사 참여

-사전 섭외된 전문투자자와 넥스트유니콘에서 인증된 전문투자자만이 참여 가능한 프라이빗 행사로 진행

 

창업진흥원(원장 김용문, 이하 창진원)은 통합 스타트업 투자유치 대회인 ‘제4회 스타트업 넥스트콘 (START-UP NEXTCON)’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 행사를 지난 30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일 밝혔다.

해당 행사는 인증된 전문투자자만 참여할 수 있는 프라이빗 행사로 총 88명의 투자자가 참여했고, 온라인 행사는 스타트업과 전문투자자 네트워크 플랫폼 ‘넥스트유니콘’을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10개의 기업 중 고득점 순으로 5개의 기업이 수상했다. 대상은 제조업의 전 공정에 대한 분석과 개선 솔루션을 도입하여 중소 중견기업의 스마트팩토리화를 돕는 ‘주식회사 시즐’, 최우수상에는 차세대 시스템 반도체 적용 가능한 제어 알고리즘 개발 및 양산하는 ‘㈜파워엘에스아이’, 우수상에는 온라인 낚시 대회 및 낚시 인스타그램 피싱태그하는 ‘테그주식회사’, 장려상에는 2차전지용 고용량 실리콘/카본 나노복합체를 제조하는 ‘㈜그랩실’과 난청인 및 청각장애인을 위한 Self 청력 측정 및 자동피티 기능 내장한 스마트 보청기를 만드는 ‘㈜리딤’이다.

‘스타트업 넥스트콘’은 스타트업의 다음(Next Step)단계로의 성장과 유니콘 기업으로의 도약을 지원하는 콘테스트(Contest)라는 의미를 담아 창진원이 주관하는 투자유치 및 네트워킹 행사다. 창진원이 운영하는 창업지원 사업 중 예비창업패키지, 초기창업패키지, 창업도약패키지, 재도전성공패키지, 민관공동창업자발굴육성(TIPS), 아기유니콘200 총 6개 사업부가 매월 기술 분야를 달리하여 진행하는 행사로 행사 지난 2월 1회차를 시작으로 이번에 4회차를 맞이했다.

지난 1~3회차 행사를 통해 투자유치 및 투자 심의가 진행되며, 실질적인 투자로 연결되는 행사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1회차 참여기업인 코핀커뮤니케이션은 KB인베스트먼트로부터 지난 4월 32억 원 투자로 총 155억 원 투자 유치에 성공했고, 그 외 총 7개 기업이 투자 심의 중이다. 10개 기업은 투자 기관과 미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이달 말 총 30억 원 규모의 브릿지 투자 성사 소식을 전해오고 있다.

이번 ‘제4회 스타트업 넥스트콘’ 역시 웰컴투팁스 및 재도전성공패키지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소재·부품·장비 분야의 성장 가능성이 큰 스타트업 16개사 중 예선 피칭을 통과한 10개사만이 최종 무대에 진출하였다.

재도전 사업의 ▲㈜엠브리드 ▲㈜리딤 ▲케이플라즈마아이시티 ▲주식회사 시즐 ▲㈜딥플랜트 ▲ ㈜지알이시스템가 참여했고, 웰컴투팁스 사업의 ▲㈜비전에이드 ▲㈜파워엘에스아이 ▲주식회사 그랩실 ▲테그주식회사 등 10개 기업이 피칭이 진행하며, 전문투자자들의 좋은 호응을 얻었다.

한편 행사가 개최된 6월 30일부터 오는 6일까지 7일간 ‘제4회 스타트업 넥스트콘’ 예선과 본선에 참여한 16개의 스타트업을 소개하는 쇼케이스도 동시에 진행한다. 온라인 쇼케이스는 플랫폼에 등록되어 있는 전문투자자들이 기업의 아이디어와 자료를 볼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를 통해 전문투자자로부터 IR 요청은 물론 폭넓은 네트워킹의 기회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5회 행사는 7월 28일(수) 팁스홀(팁스타운 S1 지하1층)에서 개최되며, 초기창업패키지에 참가한 바이오·헬스케어 분야의 혁신 창업기업이 함께할 예정이다.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요즘 대세 홈트…“함께 하면 더 즐겁습니다”
    요즘 대세 홈트…“함께 하면 더 즐겁습니다”

    어느덧 48조원 규모로 성장한 국내 피트니스 시장. 현 시점에서 이를 이끄는 분야는 단연 홈트레이닝이다. 대기업‧스타트업‧크리에이터 할 것 없이 다양한 서비스와 콘텐츠를 쏟아내고,...

  • 건강수명 늘리는 ‘돈기부여’…한번 경험해보실래요?
    건강수명 늘리는 ‘돈기부여’…한번 경험해보실래요?

    운동하는 습관이 건강해지는 습관입니다.

  • AI 스타트업 코스메테우스, 런던 테크 위크 피칭 이어 투자유치 나선다
    AI 스타트업 코스메테우스, 런던 테크 위크 피칭 이어 투자유치 나선다

    유럽 3대 테크 이벤트 발판삼아 투자 노리는 AI스타트업.

  • 지루한 뜀박질도 데이터를 만나면 인기스포츠가 된다
    지루한 뜀박질도 데이터를 만나면 인기스포츠가 된다

    함께 달리면서 전문가 코칭까지 받을 수 있는 러닝앱이 왔다!

  • “창업교육, 문제 많지만 그래도 필요한 이유는…”
    “창업교육, 문제 많지만 그래도 필요한 이유는…”

    6년째 창업교육에 매진하고 있는 '멘토'의 이야기에 귀기울여보자.

  • 구멍 숭숭 창업교육…이게 정말 최선인가요?
    구멍 숭숭 창업교육…이게 정말 최선인가요?

    "자금 지원이 물이라면, 창업교육은 비료"

  • 삐걱대는 창업교육…교육도 혁신은 필요하니까
    삐걱대는 창업교육…교육도 혁신은 필요하니까

    창업교육과 관련된 볼멘소리가 끊이지 않는다?

  • 잊힌 웹툰 되살리는 스타트업, OTT 시장에 도전장 던지다
    잊힌 웹툰 되살리는 스타트업, OTT 시장에 도전장 던지다

    웹툰과 애니메이션, OTT로 상생하는 그날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