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POSCO)가 ‘제22회 포스코 아이디어마켓플레이스(Idea Market Place, 이하 IMP)’에 참가할 초기 스타트업·벤처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신청 마감일을 기준으로 법인 설립 전인 예비창업자와 법인 설립 3년 이내의 초기 창업자를 대상으로 하며 모집 기간은 7월 13일까지다.

지난 2011년부터 운영한 POSCO IMP는 유망 초기 스타트업의 발굴 및 Value-up을 위한 포스코의 기술 기반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으로, 벤처기업의 아이디어 단계부터 비즈니스 모델 수립, 투자 및 사후관리까지 사업의 전 과정을 총괄 지원한다. 운영사무국 측은 “이번 프로그램은 궁극적으로 우수한 창업기업이 성장해 또 다른 창업기업을 키워내는 전주기 선순환 벤처 플랫폼 구축을 미션으로 한다”고 설명했다.
최종적으로 선발된 창업팀은 1억에서 최대 5억까지 초기 투자를 받을 수 있고, 우수 팀을 대상으로 중소벤처기업부의 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TIPS 추천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맞춤형 보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전담 코디네이터 매칭 지원을 받으며, 사업 확장을 위한 포스코 Biz 지원 연계, 후속 투자 기회 제공을 위한 포스코 벤처펀드 연계 등의 지원도 마련되어 있다. 또한 서울창업허브로부터 사업화(POC) 지원금, 사무공간, 글로벌 진출 지원금 제공 등 다양한 협력지원 혜택도 주어진다.
한편 오는 6월 23일에는 지난 3월 모집된 제 21회 POSCO IMP 창업팀들의 데모데이도 마련되어 있다. 프로그램을 통한 창업팀들의 성과와 창업자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이번 데모데이는 POSCO IMP 공식 유튜브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22기 모집 및 21기 데모데이에 대한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또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