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로 어느새 11회째 행사 개최를 준비 중인 국내 최대 규모의 '2021 킨텍스가구박람회'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1홀에서 2021년 6월 10일 목요일부터 13일 일요일까지 4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2020년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성공적인 오프라인 전시회를 진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2021년에도 더욱 철저해진 완벽한 방역으로 참관객들이 안심하고 관람할 수 있도록 행사 운영을 준비하고 있으며 QR코드를 활용한 전시장 출입 관리 시스템으로 종이를 쓰지 않는 친환경 전시로 운영될 예정이다.
킨텍스 전시장과 행사 주최 측 모두 안전한 가구 박람회가 될 수 있도록 무려 4단계의 방역 체계를 갖추었는데 1단계(전시장 입구, 외곽), 2단계(로비), 3단계(전시홀 입구, 하역장 입구 및 로비), 4단계(전시장 내부)로 구분하여 방역 및 소독작업과 안전요원들을 배치하여 비닐장갑 배포, 사회적 거리두기 안내, 마스크 착용 상태 확인, 체온 측정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코로나19 사태 속에서도 고양가구박람회를 찾아 준 참관객을 위하여 올해도 박람회 기간(2021년 6월 10일~13일)동안 매일 오후 5시 30분에 유튜브 라이브 생중계로 경품 추첨 행사를 진행하기로 하였다.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작년과 동일한 비대면 언택트 경품 추첨 행사로 안전과 경품이라는 두 가지 행복을 다 줄 수 있으며, 관람객을 위해 2,000만원 상당의 양문형 냉장고, 건조기, 에어드레서, 드럼세탁기, 진공청소기, 55인치 TV, 공기청정기, 무선청소기 등 푸짐한 경품이 어려운 시기에 많은 분께 소소한 행복을 주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올해 가구박람회는 다양한 컨셉의 가구들과 최신 트렌드가 반영된 2021 브랜드 가구 신상들도 직접 체험하고 비교해볼 수 있다. 인테리어 소품 등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일상 생활에 힐링이 될 수 있는 양질의 예쁜인테리어가구 제품들을 만날 수 있다.
국내 가구는 물론, 수입 유명 브랜드와 자체 브랜드도 참가하는 고양가구박람회에서는 편리함에 기능을 더한 공간이 넓어지는 레이어드 퍼니처를 비롯한 주방 인테리어, 소파, 식탁, 침대, 디자인가구 등과 사무용 가구까지 감각적인 디자인의 가구를 통해 최신 가구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다고 한다.
가구싸게파는곳 킨텍스가구박람회는 다양한 가구를 구매하는 소비자를 위해 다양한 할인 행사를 진행하며 그 해의 리빙 트렌드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고 ‘가구가 바뀌면 삶의 가치가 높아진다’ 라는 슬로건으로 일산, 고양, 시흥가구단지 등지에서 약 120여 개 가구업체와 300여 개 브랜드가구들이 참여해 약 700여 개 부스에서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2021 킨텍스가구박람회’는 안전하고 편리한 관람을 위한 사전등록을 필수로 진행하고 있다.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입장료는 무료다. ‘고양가구박람회’로 관련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을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