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예년보다 2주 빠른 여름상품 본격 판매 진행
롯데홈쇼핑, 예년보다 2주 빠른 여름상품 본격 판매 진행
2021.05.14 00:29 by 임한희
(사진=롯데홈쇼핑)
(사진=롯데홈쇼핑)

[더퍼스트 임한희 기자]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자체 기상 데이터 분석 결과 올해 더위가 전년보다 2주 가량 일찍 시작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계절가전, 여름 식품을 예년보다 2주 앞당겨 선보이고, 본격적인 판매에 나선다고 13일 알려왔다.  

롯데홈쇼핑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5월 이후 기상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5월 3주 차부터 평균기온 20도, 최고기온 25도 이상으로 여름이 전년보다 약 2주 빠를 것으로 전망됐다. 이에 따라 지난달 15일(토) 창문형 에어컨을 시작으로 계절가전 판매를 약 2주 앞당기고, 관련 편성(4/1~5/9)도 2배 확대했다.

그 결과, ‘신일 서큘레이터’ 3회 방송에서 주문금액 14억 원을 달성하는 등 현재까지(4/1~5/9) 누적 주문금액 약 20억 원을 기록했다. 향후 본격적인 무더위를 앞두고 판매 브랜드, 편성을 예년보다 50% 이상 확대하는 등 계절가전 및 여름철 인기 식품 판매를 강화한다.

국내 유명 가전 브랜드는 물론 가성비 좋은 계절가전 전문 브랜드까지 다양하게 선보이며, 지역 유명 맛집의 여름 메뉴도 판매한다.

오는 16일 개별 냉방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삼성 윈도우핏 창문형 에어컨’을 론칭한다. 실외기와 실내기가 합쳐진 일체형 상품으로, 저소음 모드, 제습 기능 등 다양한 편의기능도 탑재했다.

21일 에는 ‘보국 원큘레이터’를 선보인다. 7개의 날개를 통해 균일하게 바람을 전달하고, 90도 회전, 타이머 등 부가 기능도 지원한다. 이 외에도, ‘신일 서큘레이터’,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등 기존 가전을 비롯해 ‘디디오랩 서큘레이터’, ‘클레어 선풍기’ 등 무선 기능과 접이식 보관방식을 도입한 차별화된 상품도 소개한다.

또한, 평균 기온이 높아짐에 따라 비빔면, 메밀국수 등 여름철 식욕을 돋우는 이색 상품도 선보인다. 오는 20일 부산의 명물로 유명한 ‘구포국수’를 비롯해 26일 100% 메밀 성분으로 만든 면과 동치미 육수, 비빔장을 하나의 세트로 구성한 ‘박미선 순메밀면’ 등 여름철 인기 있는 차별화된 품질의 식품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유형주 롯데홈쇼핑 상품본부장은 “예년보다 무더위가 빨라질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소비자 수요를 분석해 여름 상품 판매를 앞당기고 편성도 확대하게 됐다”며, “향후 편의성과 차별화된 품질을 갖춘 계절가전은 물론,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여름 나기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필자소개
임한희

산업경제부 국장. 중석몰촉 <中石沒鏃>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F&B 브랜드 창업자 약 5명 중 1명…‘메뉴 개발’ 솔루션 원한다
    F&B 브랜드 창업자 약 5명 중 1명…‘메뉴 개발’ 솔루션 원한다

    F&B 브랜드의 힘, 개성과 흥미 담긴 메뉴에서 나온다!

  • 에스테텍 스케일업 프로그램 시즌2 개막…콘텐츠 스타트업의 비상이 시작된다
    에스테텍 스케일업 프로그램 시즌2 개막…콘텐츠 스타트업의 비상이 시작된다

    예술적 감(Aesthetic)과 혁신 기술(Technology)로 무장한 창업자들이 온다!

  • 콜로세움, ‘넥스트 라이즈 2021 서울’에서 풀필먼트 역량 뽐낸다
    콜로세움, ‘넥스트 라이즈 2021 서울’에서 풀필먼트 역량 뽐낸다

    비대면의 시대, K-스타트업의 스마트한 물류서비스를 보라

  • 한국사회투자-코이카, 글로벌 사회 문제 해결하는 예비 창업가 및 스타트업 모집
    한국사회투자-코이카, 글로벌 사회 문제 해결하는 예비 창업가 및 스타트업 모집

    개발도상국 사회 문제를 해결하고픈 스타트업 모여라!

  • ‘발굴부터 육성까지’ 포스코가 키우는 꿈, POSCO IMP 모집
    ‘발굴부터 육성까지’ 포스코가 키우는 꿈, POSCO IMP 모집

    포스코가 pick한 샛별, 어떻게 빛날까?

  • ‘최대 300억’…퓨처플레이, ‘혁신솔루션펀드’ 조성한다
    ‘최대 300억’…퓨처플레이, ‘혁신솔루션펀드’ 조성한다

    액셀러레이터 역대 최대 규모…기술 기반 스타트업 대상

  • ‘기회의 열쇠이자 위기의 자물쇠’…스타트업의 특허
    ‘기회의 열쇠이자 위기의 자물쇠’…스타트업의 특허

    새로운 기술·아이디어 등에 국가가 독점·배타적 권리를 부여하고 인정하는 '특허' 기술력을 선점하며 경쟁사의 침해를 원천봉쇄하는 강력한 장치다. 특히 혁신이 과업인 스타트업에겐 창이...

  • 테슬라의 특허 통해 자율주행차의 미래 엿본다
    테슬라의 특허 통해 자율주행차의 미래 엿본다

    지난달 테슬라가 등록한 특허, 그 숨은 배경을 알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