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치과 이양구 원장 "인비절라인, 진일보한 치아교정 장비"
아이디치과 이양구 원장 "인비절라인, 진일보한 치아교정 장비"
2021.02.23 14:20 by 김주현
아이디치과 이양구 원장(교정과 전문의)이 진료하는 모습

"인비절라인은 가장 진일보한 투명 치아교정 장비로 성인과 청소년 등의 부정교합과 덧니교정을 치료 가능하다" -아이디치과 이양구 원장(교정과 전문의)

외모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치아교정을 찾는 환자도 매년 느는 추세다. 치아교정 장비의 기술적 발전과 투명교정 장비 중 하나인 인비절라인의 등장으로 교정 중 심미적 영향을 최소화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2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인비절라인은 글로벌 투명교정장치 기업인 얼라인테크놀로지에서 제조, 유통하는 치아교정 장비다. 인비절라인은 900여개의 특허를 바탕으로 전 세계 100개국 이상에서 사용되고 있다.

아이디치과 이양구 원장은 "인비절라인은 Invisible(보이지 않는) + Aligne(줄지어 있는)의 합성어로 이름과 같이 투명 교정 장비 중 하나"라며 "투명교정기는 다양하지만 인비절라인은 탈부착이 가능하고 미국 본사에서 직접 치아교정기를 제작해 조달하는 형태기 때문에 완성도가 높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인비절라인 제조사인 얼라인테크놀로지에서는 전 세계적으로 700만 이상의 환자들에게 효과가 있다고 내세우고 있다. 부정교합이나 덧니교정 등도 탈부착 장비임에도 일반 치아교정 장비와 흡사한 효율을 낼 수 있다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이 원장 역시 인비절라인을 1일 기준 20~22시간 착용을 가정하면 일반 치아교정 장비와 비교해 기간이나 효과가 비슷하다고 피력했다.

아이디치과 측은 인비절라인의 경우 총 4단계의 걸친 섬세한 과정을 통해 제작돼 마감 부분 역시 경쟁 투명교정 장비보다 우수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통상적으로 교정치과의 경우 인비절라인 제작 시 ▲1단계 첨단 3D 구강 스캐너 i-tero를 통해 시뮬레이션 계획 수립 ▲정밀진단 및 맞춤형 치료계획 수립 ▲클린체크 3d 영상을 통한 치료 계획 설계 및 예측 인비절라인 치료 시작 등 4단계에 걸친 과정을 모두 거친다.

클린체크(clincheck) 영상을 통해 예측된 결과를 토대로 진료 계획에 따라 미국 본사에서 직접 제작해 국내로 보내주는 방식으로 완성도가 다른 투명 교정 장비와 비교해 우수하다는 것.

인비절라인은 투명 치아교정 장비로 외모에 민감한 청소년부터 미팅이 잦은 직장인까지 다양한 연령대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보인다. 부정교합이나 덧니교정 등까지 교정 가능하면서도 심미성을 헤치지 않아 시장 반응이 좋은 것으로 풀이된다.

다만 인비절라인은 전문적인 교정치과를 통해 진행하는 것을 권장한다는 전문의들의 의견도 있다. 인비절라인 제조사인 얼라인테크놀로지 역시 '안전하고 효과적인 투명교정을 위한 필수 고려사항'을 통해 비슷한 내용을 권고하고 있다.

해당 내용은 투명교정 치료 경험이 많은 전문 의료진을 선택해 충분한 상담 후 본인의 상태에 가장 적합한 치료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골자로 한다. 즉 제품의 효능은 입증하지만, 전담의에 따라 치아교정 효과가 달라질 수 있다는 것.

이러한 이유로 인비절라인을 통한 부정교합, 덧니교정 등 치아교정 시 인비절라인 경험을 포함해 다양한 케이스의 환자 및 교정 시술 경험이 있는 치과를 선택하는 것을 권장한다. 

인비절라인社는 환자들의 직관적인 비교를 위해 ▲브론즈 ▲실버 ▲골드 ▲플레티넘 ▲플레티넘엘리트 ▲다이아몬드 ▲블랙다이아몬드 ▲블루다이아몬드 등 인비절라인 치료 횟수에 따라 8가지 등급으로 나눠 교정치과를 알리고 있다.

시술 지표인 클린체크 승인 기준으로 2020년 인비절라인 국내 최다 교정 치과는 아이디치과로 집계됐다. 아이디치과는 지난해 기준 인비절라인社에서 공식적으로 12개월 내 400개 이상 시술 병원에만 수여하는 블랙다이아몬드 등급을 획득하기도 했다.

아이디치과 이양구 원장은 "인비절라인을 통한 치아교정은 심미성을 헤치지 않으면서도 부정교합이나 덧니교정 등 다양한 케이스에 적용, 치료할 수 있어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라며 "다만 치아교정 이후 만족도가 낮거나 치아교정 중 치과가 폐업하는 등 위험요소를 배제하기 위해서는 검증된 교정치과를 통해 인비절라인 치료를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필자소개
김주현

안녕하세요. 김주현 기자입니다. 기업과 사람을 잇는 이야기를 취재합니다.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24주 연속 1위 브랜드의 저력으로”…‘나르카’ 운영사 ‘언커먼홈’, 매쉬업벤처스 등으로부터 후속 투자 유치
    “24주 연속 1위 브랜드의 저력으로”…‘나르카’ 운영사 ‘언커먼홈’, 매쉬업벤처스 등으로부터 후속 투자 유치

    이제 헤어 케어도 브랜딩이다!

  • “최근 가장 눈에 띄는 창업팀은?”…유망 초기 스타트업 뽑는 ‘혁신의 숲 어워즈’ 막 올랐다
    “최근 가장 눈에 띄는 창업팀은?”…유망 초기 스타트업 뽑는 ‘혁신의 숲 어워즈’ 막 올랐다

    최근 1년 사이 가장 주목할만한 초기 스타트업을 꼽는 '혁신의숲 어워즈'가 17일 대장정을 시작했다. 어워즈의 1차 후보 스타트업 30개 사를 전격 공개한 것. ‘혁신의숲 어워즈’...

  • “Only for you”…대세는 초개인화 서비스
    “Only for you”…대세는 초개인화 서비스

    초개인화의 기치를 내건 스타트업들이 존재감이 점점 커지고 있다.

  • 타 산업과 연계, 핵심 기술 접목…“관광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라”
    타 산업과 연계, 핵심 기술 접목…“관광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라”

    '관광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틈새에 대한 혁신적인 시도 돋보였다!

  • “생산성, 효율성 쑥쑥 올리는 솔루션”…매쉬업벤처스, 스타트업 ‘마일 코퍼레이션’에 초기 투자
    “생산성, 효율성 쑥쑥 올리는 솔루션”…매쉬업벤처스, 스타트업 ‘마일 코퍼레이션’에 초기 투자

    기업의 공간, 자산 관리를 디지털 전환시킬 창업팀!

  • “당신에겐 더 큰 무대가 필요하다”…스타트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는 스타트업
    “당신에겐 더 큰 무대가 필요하다”…스타트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는 스타트업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스타트업의 등장!

  • “국내 기업의 글로벌 성장 발판 마련”…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뉴저지 진출 전략 웨비나 개최
    “국내 기업의 글로벌 성장 발판 마련”…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뉴저지 진출 전략 웨비나 개최

    국내 유망 스타트업의 미국 진출, 맞춤형으로 지원한다!

  • 초록은 동색…“함께 할 때 혁신은 더욱 빨라진다.”
    초록은 동색…“함께 할 때 혁신은 더욱 빨라진다.”

    서로 경쟁하지 않을 때 더욱 경쟁력이 높아지는 아이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