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랜드, ‘설레는 설날! 설랜 한마당’ 개최
서울랜드, ‘설레는 설날! 설랜 한마당’ 개최
2021.02.08 18:03 by 임한희
(사진=서울랜드)
백신 액땜 중인 서울랜드 캐릭터 아롱이와 다롱이. (사진=서울랜드)

[더퍼스트 임한희 기자] 서울랜드가 설날 연휴기간 고객과 함께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한다.

서울랜드는 오는 11일 부터 14일 까지 민족 대 명절 설날을 맞이해 삼천리 동산 지역 일대에서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가득한 서울랜드 2021 설날 특집 ‘설레는 설날! 설랜 한마당’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설날 연휴기간 서울랜드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우울해진 분위기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건강을 기원하고 활기찬 기운을 받을 수 있는 행사를 마련했다. 또한 사회적 거리두기 등 언택트(Untact) 문화를 반영한 이벤트도 마련해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전할 예정이다.

설 연휴 서울랜드를 찾을 관람객들이 가장 주목할 것은 특별 이벤트로 마련된 신축년 건강기원 이벤트 '백신체험, 백신개발연구소' 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불안했다면 초스피드 윷놀이 대결을 통해 백신체험이 가능하다.

백신체험은 서울랜드 인기 캐릭터들과의 대결로 진행된다. 머털이, 루나리프와 스피드 윷놀이 대결에서 승리하면 흰 고무신, 흰 운동화와 같은 다양한 백신(하얀 신발)을 날려 경품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대결에서 지더라도 백신으로 만든 곤장 체험으로 액땜도 가능하다. 웃음꽃 가득한 백신 체험을 통해 건강을 기원하는 즐거운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설 연휴 찾아 뵙지 못했던 가족과 친지, 지인들에게 온라인으로 마음을 전하는 '언택트 E-포토카드' 보내기가 가능하다. 서울랜드에 밝게 뜬 소원 보름달 앞에서 새해 안부를 전하는 메시지판을 들고 사진을 촬영한 후, 지인들에게 메시지를 보내는 형식이다. 서울랜드가 제안하는 거리는 멀어도 마음은 가깝게 마음을 전하는 새로운 방법이다. 언택트 E-포토카드를 보냈다면 서울랜드 곳곳에 새해 소원을 빌어보는 ‘소원문’에 참여하는 것도 좋다.

서울랜드를 둘러싼 청계산의 맑은 기운이 관람객들의 새해 소원에 좋은 기운을 깃들게 할 것이다. 이 외에도 바닥에 신나게 낙서를 하거나 딱지치기, 사방치기, 고무줄놀이를 즐길 수 있는 '추억의 골목길 놀이'에 참여도 가능하다. 추억의 골목길 놀이는 남녀노소 세대를 뛰어넘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한편 서울랜드는 겨울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우선 ‘서울랜드 스노우 펀파크’에서는 눈썰매와 빙어낚시가 가능하다. 눈썰매장에서는 120m 슬로프에서 시원한 스릴을, 빙어낚시에서는 뜰채로 빙어를 낚아 올리며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어둠이 내리면 서울랜드 빛축제 '루나파크'가 펼쳐진다.

루나파크는 서울랜드의 28만 2250㎡의 넓은 공간 전체에서 반짝이는 빛과 음악이 어우러진 환상적인 분위기의 라이트닝 공연이 이어지는 것이 특징으로, 로맨틱하고 환상적인 밤을 즐기는데 적합하다. 이 외에도 귀여운 캐릭터와 음악쇼가 함께하는 겨울 공연도 마련되어 있다.

국내 최초 캐릭터 아이돌인 캐릭터 크루 <A.D.M.L>의 멤버인 아롱이, 다롱이, 머털이, 루나리프가 펼치는 거리 퍼포먼스와 구연 동화극인 '떠나요, 동화의 숲', 관객참여형 음악 퀴즈쇼 '차.달.퀴, 난 알아Yo!' 등 흥겨운 실내 음악공연의 시간을 즐길 수 있다.

서울랜드는 관람객들이 안심하고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정부 지침에 따른 철저한 방역 및 예방 활동을 시행 중이다. 서울랜드 입장 인원수를 개인 당 거리유지(4m²)가 가능하도록 입장객을 제한할 수 있도록 운영 중이다. 특히 눈썰매장의 경우 겨울스포츠시설 방역 지침에 따라 수용 인원 3분의 1 이내로 제한해 운영 중이다.

또한 입장 전 전직원 및 관람객을 대상으로 발열체크는 물론 관람객 입장 시 출입명부 작성, 마스크 의무 착용을 해야 한다. 또한 일부 공연의 경우 관람인원 제한, 놀이기구 이용 시 대기라인 1m 유지 및 운행 후 손잡이 등 즉시 소독을 비롯한 방역 지침도 유지 중이다.

한편 서울랜드는 관람객들을 위해 다양한 할인 혜택도 마련했다. 제휴카드가 아니더라도 실적에 상관없이 신한카드를 소지한 전 회원은 3월 31일까지 본인대상 파크이용 종일권을 10,000원, 동반 1인은 15,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제휴실적 충족한 제휴카드(국민, 하나, 비씨, 농협, 삼성, 씨티카드)가 있다면 종일권을 15,000원에, 야간권을 10,000원에 동반 1인까지 구매 가능하다. 또한 SNS 팔로워 대상 미취학어린이 파크이용권 종일권 17,000원 등 다양한 할인 이벤트도 상시 진행 중이다.

 

 

 

필자소개
임한희

산업경제부 국장. 중석몰촉 <中石沒鏃>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셀프네일 러버들의 글로벌 사랑방…이젠 네일 테크 유니콘으로!
    셀프네일 러버들의 글로벌 사랑방…이젠 네일 테크 유니콘으로!

    셀프네일 시장이 뜨겁다. 모두가 불황이라 끌탕하는 상황에서도 나 홀로 성장을 이어가며 어느덧 3000억 규모의 시장을 굳혔다. 유명 브랜드들이 치열하게 경쟁하는 사이, 무섭게 떠오...

  • 위트와 해학으로 동시대의 초상을 그리는 디지털 아티스트
    위트와 해학으로 동시대의 초상을 그리는 디지털 아티스트

    임상심리학을 전공한 예술가는 사람들을 어떻게 그릴까?

  • 반품률 제로에 도전하는 언더웨어 편집숍의 등장…“피팅노트에서 ‘속’편한 쇼핑하세요.”
    반품률 제로에 도전하는 언더웨어 편집숍의 등장…“피팅노트에서 ‘속’편한 쇼핑하세요.”

    "여성 속옷 사이즈 측정의 패러다임이 바뀐다!"

  • 혁신의 향취 솔솔…“향기x기술로 디지털 후각솔루션 선도할 것”
    혁신의 향취 솔솔…“향기x기술로 디지털 후각솔루션 선도할 것”

    디지털 후각솔루션 기업 ‘딥센트’, 향기 산업의 미래를 열다.

  • 선생님들의 재구매율 97.6%…에듀테크 기업 ‘매쓰플랫’, 지난해 매출 46% 올랐다
    선생님들의 재구매율 97.6%…에듀테크 기업 ‘매쓰플랫’, 지난해 매출 46% 올랐다

    에듀테크 전성시대, 공사교육의 경계도 허물었다!

  • 배우에서 아티스트로…“가상세계의 미학을 연기합니다.”
    배우에서 아티스트로…“가상세계의 미학을 연기합니다.”

    20년 가까이 활동했던 배우가 아티스트로 변신했다. 아르헨티나의 만능 엔터테이너 뮤리엘 사고 작가 이야기다. 그녀의 창작 원천은 왕성한 호기심과 풍부한 상상력이다. 작가는 자신의 ...

  • 교실의자 개발부터 동물 학대방지 키트까지…아산 유스프러너 데모데이에서 청소년의 혁신 빛났다
    교실의자 개발부터 동물 학대방지 키트까지…아산 유스프러너 데모데이에서 청소년의 혁신 빛났다

    전국 2200명의 중‧고등학생이 참여한 혁신의 현장!

  • 예술과 과학의 ‘접점’을 탐구하는 미디어 아티스트
    예술과 과학의 ‘접점’을 탐구하는 미디어 아티스트

    무의식과 시스템의 콜라보가 만드는 대안 예술의 세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