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0일 비트코인 가격이 장중 2만달러에 육박하며 사상 최고 기록을 새로 쓰며 가상화폐 시장이 다시 뜨거워지고 있다.
CNBC가 가상자산 분석사이트 코인메트릭스를 인용한 결과, 이날 오전 장중 비트코인 가격은 1비트코인당 1만9800달러(약 2193만원)까지 급등했다. 2017년 12월 역대 최고치를 경신한 것이다.
또한, 30일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빗이 다시 한번 게시판 에어드롭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발표해 가상화폐 투자자들사이에서 화제다.
이전에도 수차례 진행되었던 게시판 에어드랍 이벤트는 가상화폐 투자자들에게 유례를 찾아볼 수 없던 파격적인 행사로 '코인빗'이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1위, 사이트 동접자수 30만명에 육박하는 등 가상화폐 투자자에게 높은 관심을 이끌었던 적이 있다.
코인빗의 이런 행보에 대해 가상화폐 업계 관계자들은 일제히, "비트코인의 상승과 코스피 상한가 추월 등 각종 금융상품 투자자들이 가상화폐시장에 다시 눈길을 들이면서 고객 유치를 위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으로 보인다"라고 밝혔다.
과거 이벤트에 참가했던 유저 C씨는 "오랜만에 진행하는 게시판이벤트인만큼 기대가 되며,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우스갯소리로 코인빗의 재난지원금이라 부르기도 한다며 당첨되길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코인빗은 담당자 A 씨를 통해 게시판 에어드롭 이벤트 외 다양한 부분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으며 이번 게시판 에어드롭 이벤트는 코로나19로 인하여 힘드신 상황에 작은 위로가 되길 바라며 코인사와 협의하여 진행하는 이벤트이다. 유저와의 끊임없는 소통과 코인빗만의 아이덴티티를 추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화답했다.
코인빗 에어드롭 이벤트는 12월 1일 낮12시 이후 랜덤하게 진행되며, 코인빗거래소와 코인빗게시판 가입자만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코인빗 사이트는 현재(12월 1일 오전 11시 기준) 동접자수가 3만명에 육박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