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컬리, 서울 신북 초등학교에 ‘교실 숲 조성 프로젝트’ 진행
마켓컬리, 서울 신북 초등학교에 ‘교실 숲 조성 프로젝트’ 진행
2020.07.27 15:17 by 유선이
사진=마켓컬리
사진=마켓컬리

 

마켓컬리는 지난 24일 환경과 사람, 상품의 균형을 통해 장기적인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지속 가능한 유통’을 위해 서울 신북 초등학교에 세 번째 교실 숲을 조성했다고 27일 밝혔다.

마켓컬리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교실 숲 조성 프로젝트’는 어른보다 폐가 작아 미세먼지에 취약한 어린이들이 다니는 전국 초등학교에 공기정화식물 화분을 배치해 편히 숨쉴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지난 해 10월, 서울 월곡초등학교(30개 학급, 학생 496명)에 첫 번째 교실 숲이 만들어 졌으며 코로나19로 개학이 미뤄지며 올해 6월, 인천 청라초등학교(25개 학급, 학생 650명)에 두 번째 교실 숲 조성이 완료됐다. 지난 24일, 세 번째로 진행된 서울 마포 신북초등학교(37개 학급, 학생 893명) 전 학급에 공기정화 식물 화분이 배치됐다.

교실 숲 조성 프로젝트는 마켓컬리가 환경을 보전하고 사회에 기여하는 상품을 선정하며 생산자가 좋은 상품을 만드는데 집중할 수 있도록 유통 생태계를 선순환 구조로 만드는 ‘지속가능한 유통’의 일환이다. 마켓컬리는 지난 14일, 컬리 소개 페이지 내에 지속가능한 유통 페이지를 새로 개설하고, 마켓컬리가 추구하는 지속가능한 유통 분야를 소개했다. ▲ 생산자와의 동반 성장과 ▲ 지속가능한 상품 선정, ▲ 지속가능한 포장재 개발 및 개선, ▲ 사회에 대한 기여의 4가지로 이번 교실 숲 프로젝트는 지속가능한 포장재 개발 및 개선과 사회에 대한 기여에 포함된다.

지난 해 9월, 마켓컬리는 지속가능한 포장재 개발 및 개선을 위해 모든 배송 포장재를 재활용률이 90%에 이르는 종이로 변경하는 ‘올페이퍼 챌린지’를 시작해 스티로폼 박스, 비닐 파우치, 지퍼백, 박스테이프, 완충재를 모두 종이로 변경했다.

뿐만 아니라 배송한 포장 종이 박스를 다음 주문 시 회수하는 ‘종이 박스 회수 서비스’를 진행해 재활용률을 제고하는 등 환경에 더 이로운 배송을 위한 노력을 진행하고 있다. ‘종이 박스 회수 서비스’로 재활용된 박스 수익금 100%와 교실 숲 조성 프로젝트를 함께 하고 있는 트리플래닛의 반려 나무 판매 수익금의 50%가 교실 숲 조성 프로젝트에 사용한다.

마켓컬리 김슬아 대표는 “올페이퍼 챌린지, 교실 숲 조성 프로젝트 등 더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고객과 함께 고민하고 노력하며 직접 참여하는 기회를 만들어 가는 과정이 무척 즐겁다”면서 “앞으로도 우리가 살아가는 환경과 사회를 더 나아지게 하고 신선하고 좋은 상품을 오래오래 만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필자소개
유선이

안녕하세요. 유선이 기자입니다. 많이 듣고, 열심히 쓰겠습니다.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AI 스타트업 코스메테우스, 런던 테크 위크 피칭 이어 투자유치 나선다
    AI 스타트업 코스메테우스, 런던 테크 위크 피칭 이어 투자유치 나선다

    유럽 3대 테크 이벤트 발판삼아 투자 노리는 AI스타트업.

  • 지루한 뜀박질도 데이터를 만나면 인기스포츠가 된다
    지루한 뜀박질도 데이터를 만나면 인기스포츠가 된다

    함께 달리면서 전문가 코칭까지 받을 수 있는 러닝앱이 왔다!

  • “창업교육, 문제 많지만 그래도 필요한 이유는…”
    “창업교육, 문제 많지만 그래도 필요한 이유는…”

    6년째 창업교육에 매진하고 있는 '멘토'의 이야기에 귀기울여보자.

  • 구멍 숭숭 창업교육…이게 정말 최선인가요?
    구멍 숭숭 창업교육…이게 정말 최선인가요?

    "자금 지원이 물이라면, 창업교육은 비료"

  • 삐걱대는 창업교육…교육도 혁신은 필요하니까
    삐걱대는 창업교육…교육도 혁신은 필요하니까

    스타트업의 최고 자산은 '사람'이다. 인재를 키우는 교육의 비중과 중요도가 무엇보다 높은 이유다. 올해 창업지원 예산 1조5179억원 중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교육 예산이 이를 증...

  • 잊힌 웹툰 되살리는 스타트업, OTT 시장에 도전장 던지다
    잊힌 웹툰 되살리는 스타트업, OTT 시장에 도전장 던지다

    웹툰과 애니메이션, OTT로 상생하는 그날까지.

  • 팀윙크가 만든 대출비교 플랫폼 ‘알다’, 대출 누적 승인 금액 20배 성장
    팀윙크가 만든 대출비교 플랫폼 ‘알다’, 대출 누적 승인 금액 20배 성장

    누적 대출 조회는 150만건, 누적 대출 승인 금액은 10조원 돌파!

  • 10년 쌓은 창업 경험치…메타버스로 창업 2막 연다
    10년 쌓은 창업 경험치…메타버스로 창업 2막 연다

    세 차례의 실패를 딛고 이룬 성공, 그리고 다시 도전에 나선 창업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