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중무휴 몸캠피싱 대응 '퍼블소프트' “보안업체를 이용해야 손쉬운 몸캠피씽 대응 가능”
연중무휴 몸캠피싱 대응 '퍼블소프트' “보안업체를 이용해야 손쉬운 몸캠피씽 대응 가능”
2020.06.02 15:00 by 홍기준
(사진제공=퍼블소프트)
(사진제공=퍼블소프트)

Windows Mobile 위주로 스마트폰이 출시됐던 국내의 이동통신 시장은 2009년 4월경 WIPI(Wireless Internet Platform for Interoperability의 약자)의무 탑재가 폐지되면서 커다란 변화가 일어났다.

WIPI가 폐지된 뒤에는 지금과 같은 스마트폰들이 출시되기 시작했는데, 다양한 모델들이 출시되면서 저렴한 가격대로 스마트폰을 구입할 수 있게 됐다. 이후 우리나라는 지금까지도 전 세계에서 스마트폰 보급률이 가장 높은 나라에 속해있다.
 
다만, 스마트폰이 보급된 이후로 우리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사례들도 크게 늘어나게 됐는데, 기술의 발전을 악용해 매년 교묘해지고 지능적인 수법들로 변모하고 있다. 다양한 수법들 중 몸캠피싱(동영상유출사기, 협박사기, 라인동영상사기, 연락처 몸캠유포, 피싱)이라는 범죄는 대표적인 수법 중 하나다.

몸캠피씽(연락처 몸캠피씽, 몸캠협박, 유출, 유포차단, 유포협박)은 피해자와 영상통화를 진행해 성적인 호기심을 지속적으로 자극해 알몸이나 신체 일부를 드러내도록 만든 뒤 촬영 및 녹화하고 특정한 파일들을 사용해 개인정보들을 확보한다. 이후 유출을 빌미로 협박을 가한다.

연락처 협박대처, 유포, 영상녹화보이스피싱, 영상 몸캠, 몸캠구제 등 동영상유포협박의 피해사례들은 매년 증가하고 있으며, 다른 범죄들에 비해 피해금액이 커 주의가 요구된다.

만약 영상몸캠사기, 신고, 유포, 협박, 영상사기 협박 등에 당했다면 전문가를 찾아 도움을 요청해야 한다.

이러한 가운데, 보안 IT회사 퍼블소프트(Pubble Soft)는 PB EndPoint 기술을 활용해 몸캠피씽(상통화동영상유포, 영상유포, 협박, 피해, 영통사기) 피해자들을 돕고 있다.

퍼블소프트가 보유 중인 PB EndPoint 기술은 다년간 연구개발 끝에 탄생한 기술로 휴대폰 운영체제를 비롯해 여러 가지 세부적인 사항을 파악한 후 개인의 상황에 맞는 해결방법들을 제시하고 있다.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24시간 유포 방지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P2P사이트나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퍼진 영상도 EndPoint기술을 이용해 모두 제거가 가능하며, 영상의 유포경로를 강제로 변경하거나 유포 매개체를 모두 차단하는 것도 가능해 빠른 시일 내에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한편 퍼블소프트 관계자는 “몸캠피싱(영상유출협박, 영상유포해결, 영상채팅어플동영상유포, 동영상협박, 영상통화녹화사기)에 당하였을 때에는 전문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업체를 찾아야 원활하게 대응할 수 있다.”라며 “당사는 지속적으로 솔루션 개발 및 보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나의 예술은 마음 치료제’…감정의 회복을 꿈꾸는 미디어 아티스트
    ‘나의 예술은 마음 치료제’…감정의 회복을 꿈꾸는 미디어 아티스트

    예술의 본질은 선한 감정의 회복...착한 남자의 착한 예술을 보라.

  • 마케팅 에이전시 ‘위픽코퍼레이션’, 틱톡 공식 파트너사로 선정
    마케팅 에이전시 ‘위픽코퍼레이션’, 틱톡 공식 파트너사로 선정

    데이터 기반의 다양한 시도로 틱톡의 진입장벽 낮췄다!

  • 그의 상상은 작품이 된다…초현실을 창조하는 미디어 아티스트
    그의 상상은 작품이 된다…초현실을 창조하는 미디어 아티스트

    오감을 통해 얻어지는 다양한 상상력을 자유로운 아름다움으로 표현하는 아티스트. 이시우(30) 작가는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아티스트다. 색다른 풍경 속에 담긴 건 우리네 익숙한 감정...

  • AB180, ‘모던 그로스 스택(MGS 2022)’ 컨퍼런스 개최
    AB180, ‘모던 그로스 스택(MGS 2022)’ 컨퍼런스 개최

    스타트업부터 대기업까지...디지털 마케팅 비즈니스 사례 공유!

  • “어두울수록 예민해진다” 어느 아티스트의 모호함 활용법
    “어두울수록 예민해진다” 어느 아티스트의 모호함 활용법

    스스로를 '불친절한 작가'라고 소개하는 예술가의 속내

  • 귀로 듣는 드라마 ‘플링’, 시리즈A 투자 유치
    귀로 듣는 드라마 ‘플링’, 시리즈A 투자 유치

    오디오 콘텐츠 전성시대, 우리가 이끈다

  • ‘변화는 나의 힘’…일상의 새로운 속내 탐구하는 미디어 아티스트
    ‘변화는 나의 힘’…일상의 새로운 속내 탐구하는 미디어 아티스트

    권태를 벗어나기 위해 창조를 택한 예술가의 이야기

  • 투니모션, ‘부산콘텐츠마켓2022’에서 ‘애니메이션’부문 우수콘텐츠상 수상
    투니모션, ‘부산콘텐츠마켓2022’에서 ‘애니메이션’부문 우수콘텐츠상 수상

    인기 웹툰을 OTT 애니메이션 작품으로 만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