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플역세권 품은 오피스텔 눈길, ‘가산G밸리 메종에떼르넬’
트리플역세권 품은 오피스텔 눈길, ‘가산G밸리 메종에떼르넬’
2019.07.27 09:00 by 김미정
사진=가산G밸리 메종에떼르넬 투시도
사진=가산G밸리 메종에떼르넬 투시도

부동산 시장에서 사람들이 가장 주목하는 요소에는 ‘교통’이 있다. 교통은 주거 상품의 가치를 결정하는 주요 요인으로, 도로망과 대중교통망이 다양한 동시에 교통망이 확충될 예정인 지역에 자리한 주거 상품은 상당히 높은 가치를 평가받기 마련이다. 

이런 가운데 주변 교통망이 풍부한 동시에 대규모 교통망 확충 계획이 예정돼 트리플역세권 프리미엄을 예고하는 투룸 오피스텔이 분양에 나서 인기를 얻고 있다. 바로 ‘가산G밸리 메종에떼르넬’오피스텔이다. 

지하철 1, 7호선을 이용할 수 있는 가산디지털단지역과 신안산선(예정)이 가까워 더블역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고, 향후 GTX 대안 노선이 확정되면 트리플역세권 프리미엄도 확보할 수 있게 된다. 이용할 수 있는 도로망도 다양하다. 남부순환로, 서부간선도로, 시흥대로, 올림픽대로 등 다양한 도로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서초와 잠실, 강남 등 서울 주요 업무지구를 차량을 이용해 빠르게 진입할 수 있다. 

오는 2020년 상반기에는 ‘두산지하차도’도 사업지 바로 앞에 개통될 예정이다. 해당 사업으로 가산디지털2단지와 3단지가 사업지에 바로 연결될 전망이다. 이에 교통편의가 크게 향상되는 것은 물론, 지가상승과 임대료 상승까지 기대된다. 

서울시 금천구 벚꽃로 180 일원에 지하 1층~지상 14층 규모로 건립되는 가산G밸리 메종에떼르넬 오피스텔은 우수한 설계로도 주목을 받고 있다. 지상 1층에는 근린생활시설과 판매시설이 마련될 예정이며, 전 세대는 투룸(방2, 거실, 주방, 화장실) 형태로 공급된다. 3베이 설계를 적용한 일부 세대는 공간 효율이 극대화되며, 층고도 2.6m로 높게 설계돼 개방감이 훌륭하다. 와이드 조망권을 누릴 수 있는 개방형 단지로 조성된 것도 장점이다. 

주변 정주 여건도 좋다. 대로변에 건립되는 오피스텔로, 반경 400m 내에 가리봉 로데오거리, 대형마트, 벚꽃 산책로, 먹거리촌 등 지역 주요 편의시설이 집중돼있다. 도로 및 공원을 조성하는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도 예정된 상태로, 향후 안양천의 수려한 조망과 공원 조망 확보도 기대된다. 

주변 수요가 풍부한 것도 이 단지의 경쟁력이다. 가산디지털산업단지는 국가산업단지(1,922,262㎡/약 58만평)로, 중앙정부 및 지방자치단체가 기업 육성을 위해 꾸준히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이에 힘입어 국내를 대표하는 산업단지로 자리매김 중이다. 세제 혜택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돼 LG전자와 제일모직 등 대기업과 IT, 벤처기업 등 약 1만 2천여 기업이 입주한 상태다. 600여개 업체가 모여있는 마리오아울렛과 W몰, 현대아울렛 등 아울렛 상권이 형성된 로데오 거리도 산단 내 자리해있다. 

현재 가산G밸리 상주 수요는 약 16만명으로 추산된다. 수요는 더욱 풍부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시가 ‘글로벌 디지털 수도 2020프로젝트’를 추진, 가산G밸리에 입주하는 기업만 매년 100개 이상이다. 또한 2022년까지 1조 이상이 투자되는 ‘삼성물류센터부지’도 산단 내 있으며, 올해 안 착공을 목표로 인허가를 진행 중인 신규 현대 지식산업센터도 20개 이상이다. 

원룸 오피스텔이 산단 내 대규모 공급됐다고 하지만, 수요 대비 공급량이 부족한 상황으로 투자가치도 우수하다. 가산G밸리 메종에떼르넬 오피스텔 인근에 자리한 소형 오피스텔과 주택 역시 전무하다. 투룸 오피스텔의 경우 기존 공급이 전무해 시세 차익도 기대할 수 있다. 

중도금 50% 무이자 혜택을 비롯해 시스템에어컨, 빌트인냉장고, 빌트인세탁기 등을 분양가에 포함한 합리적인 분양가를 제시, 계약자의 자금 부담도 덜어준다. 계약금 10%를 납부하면 입주 시까지 자금 납부에 대한 부담도 없다. 다양한 장점을 갖춰 현재 일부 세대는 분양이 마감된 상태다.  

 

필자소개
김미정

자신에게 가장 객관적인 사람이 되겠습니다.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스타일테크 글로벌 데모데이 성료…K스타일 글로벌 진출 가능성 보였다
    스타일테크 글로벌 데모데이 성료…K스타일 글로벌 진출 가능성 보였다

    한-프랑스 동시 생중계…비상하는 K-뷰티&패션

  •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 ‘펍스케일파트너스’, PwC로부터 투자 유치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 ‘펍스케일파트너스’, PwC로부터 투자 유치

    온라인 셀러들과 대형 브랜드들의 호평, 결국은 투자로.

  • ‘스타트업 in 코로나’…막 내린 아처스히어로 시즌5 데모데이
    ‘스타트업 in 코로나’…막 내린 아처스히어로 시즌5 데모데이

    5년 째 장수 중인 와이앤아처의 대표 프로그램인 아처스히어로. 특히 이번 시즌은 그 어느 때보다 높은 완성도의 팀들이 대거 등장했다는 평가다. 컨설팅·멘토링·네트워킹 등 지난 6개...

  • 산림수종 데이터 활용분야 늘린다…온라인 해커톤 개최
    산림수종 데이터 활용분야 늘린다…온라인 해커톤 개최

    ZOOM으로 18·19일 개최…신청은 6일까지

  • 콘텐츠 산업의 미래를 한 눈에…와이앤아처 ‘에스테텍’ 데모데이 성료
    콘텐츠 산업의 미래를 한 눈에…와이앤아처 ‘에스테텍’ 데모데이 성료

    작년보다 더욱 발전한 콘텐츠 스타트업들의 면모를 살펴보자!

  •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LG디스플레이, MOU 체결… “디스플레이분야 혁신 스타트업 발굴”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LG디스플레이, MOU 체결… “디스플레이분야 혁신 스타트업 발굴”

    최대 1억원 사업화 자금 지원!

  • 살균·방역 분야 스타트업 ‘훌템’, 크라우드펀딩 통해 투자자 모집
    살균·방역 분야 스타트업 ‘훌템’, 크라우드펀딩 통해 투자자 모집

    살균·방역 분야 스타트업 ‘훌템’이 투자형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투자자를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모빌리티 인프라를 바탕으로 한 생활 밀착형 기술 ...

  •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제주지역 창업가-지역민 밋업 ‘로컬 페스타’ 개최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제주지역 창업가-지역민 밋업 ‘로컬 페스타’ 개최

    창업가와 지역민의 콜라보…제주만의 혁신 아이디어 모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