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차 효과? '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 문의 늘어
막차 효과? '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 문의 늘어
2019.05.10 19:08 by 김미정

오는 20일부터 서울 등 투기과열지구에서 아파트 청약 시 예비 당첨자 비율이 80%에서 500%로 올라간다. 부동산 투자자들의 미계약 주택 쓸어담기가 속출하자 예비당첨자 비율을 확대해 1·2순위자에게 당첨 기회를 더 제공한다는 것이다.

국토교통부가 지난 9일 예비당첨자 비율 확대를 추진한다고 발표하면서 ‘줍줍’ 투자가 가능한 분양단지에 투자자들의 문의가 늘고 있다. 앞으로 줍줍 투자가 어려워 질것으로 예상되면서 마지막 줍줍 투자처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몰린 것이다.

여기에 ‘고양 창릉’, ‘부천 대장’ 3기 신도시 추가 지역이 지난 7일 발표되면서 인근 지역의 투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3기 신도시의 경우 도시 자족기능과 교통망 개발이 최우선 과제로 제시된 만큼 해당지역의 개발 호재로 평가 받고 있기 때문이다.

고양시의 경우 고양선 지하철(가칭)과 S-BRT(광역급행버스체계) 신설이 예비타당성 조사를 받지 않고 사업이 빠르게 추진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조기 광역교통망 확충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

특히 고양선(가칭) 지하철은 고양시청부터 대곡역을 거쳐 6호선 새절역까지 잇는 노선으로 새절역~여의도~서울대를 잇는 서울 서부선(2028년 개통 예정)과 직결 및 급행화도 추진 계획돼 일산지역민들의 서울 서부권 접근성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일산신도시의 서울 접근성을 높이는 자동차전용도로도 신설된다. 일산 백석동부터 서울문산고속도로를 연결하는 4.8km 자동차전용도로를 신설해 자유로에 집중됐던 일산신도시 교통량을 분산한다는 계획이다. 일산신도시 중앙로에서 시작해 신설도로를 거쳐 서울강변북로 진입시간이 크게 단축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지난해 12월에는 GTX-A 노선이 착공에 돌입한 만큼 일산신도시의 큰 단점으로 꼽히던 서울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이런 가운데 지난달 분양을 나선 대림산업 ‘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에 줍줍 투자자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경의중앙선 일산역 초역세권 단지에 1군 브랜드 프리미엄은 물론 비규제지역에 속해 전매제한 기간이 6개월에 불과해 투자 가치가 높아 줍줍 투자가 성행하고 있다.

특히 신축아파트를 찾는 실거주 수요도 높다. 현재 일산신도시가 위치한 일산서구의 경우 10년 이상 된 노후 아파트 비율이 85%, 20년 이상 노후 아파트 비율은 63%에 달해 신축 아파트 수요가 상당하다.

일산지역민들의 경우 신도시의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경험한 만큼 향후 3기 신도시 고양 창릉 신도시로 갈아 타기 위한 이전 수요도 대거 몰릴 것으로 보인다. 3기 신도시 아파트 입주가 시작되고 인프라 구축까지 짧게는 3년 길게는 10년까지 예상되면서 그 기간 동안 시세가 오를 만한 단지를 미리 선점하여 높아질 분양가를 대비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일산동 621-1 일대에 들어서며, 지하 4층~지상 최고 49층, 4개동, 아파트 전용 70·84㎡ 552가구, 오피스텔 전용 66·83㎡ 225실로 전 가구 실수요자 선호도 높은 중소형 면적으로만 구성된다.

인근 고양IC를 통해 서울외곽순환도로 진입도 수월해 서울 및 수도권으로 이동이 편리하며, 경의중앙선 일산역이 바로 앞에 위치한 초역세권 단지로 교통환경이 우수하다. 또한, 수도권 순환선(인천 2호선)과 서해선(대곡~소사선) 일산역 연장안 개발도 적극 추진되고 있으며, 인근으로 GTX-A 노선(킨텍스역)이 2023년 개통 예정에 있다.

일산신도시 내 위치한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킨텍스, 후곡학원가 등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일산동 일대 도시재생뉴딜사업, 일산2구역 재정비촉진지구가 개발예정에 있어 일산역 일대 주거환경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는 49층 초고층으로 탁트인 조망을 제공할 예정이며, 아파트와 주상복합의 장점을 갖춘 신개념 리빙플렉스로 주목 받고 있다. 거실에는 세련된 패턴의 디자인월을 적용하여 깊이 있는 공간감과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해냈다. 바닥에는 일반 마루보다 20㎜ 더 넓은 광폭 마루를 적용해 입주민들에게 더 쾌적한 공간감과 안정감을 줄 계획이다.

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는 계약금 10%, 발코니 확장 무상제공, 중도금 이자후불제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중도금 1차 납부 전 전매제한 6개월이 해제된다.

한편, 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는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11일부터 이틀간 방문고객을 대상으로 고객 성원 감사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주택전시관은 일산동구 백석동 1307-2번지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2년 12월 예정이다.

 

필자소개
김미정

자신에게 가장 객관적인 사람이 되겠습니다.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Only for you”…대세는 초개인화 서비스
    “Only for you”…대세는 초개인화 서비스

    바야흐로 초개인화의 시대다. 고객에게 꼭 맞는 접근 방식을 통해 기업과 소비자의 관계는 더 오래, 보다 친밀하게 지속된다. 고객의 요구에 민감하게 반응할수록 초개인화의 완성도가 높...

  • 타 산업과 연계, 핵심 기술 접목…“관광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라”
    타 산업과 연계, 핵심 기술 접목…“관광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라”

    '관광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틈새에 대한 혁신적인 시도 돋보였다!

  • “생산성, 효율성 쑥쑥 올리는 솔루션”…매쉬업벤처스, 스타트업 ‘마일 코퍼레이션’에 초기 투자
    “생산성, 효율성 쑥쑥 올리는 솔루션”…매쉬업벤처스, 스타트업 ‘마일 코퍼레이션’에 초기 투자

    기업의 공간, 자산 관리를 디지털 전환시킬 창업팀!

  • “당신에겐 더 큰 무대가 필요하다”…스타트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는 스타트업
    “당신에겐 더 큰 무대가 필요하다”…스타트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는 스타트업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스타트업의 등장!

  • “국내 기업의 글로벌 성장 발판 마련”…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뉴저지 진출 전략 웨비나 개최
    “국내 기업의 글로벌 성장 발판 마련”…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뉴저지 진출 전략 웨비나 개최

    국내 유망 스타트업의 미국 진출, 맞춤형으로 지원한다!

  • 초록은 동색…“함께 할 때 혁신은 더욱 빨라진다.”
    초록은 동색…“함께 할 때 혁신은 더욱 빨라진다.”

    서로 경쟁하지 않을 때 더욱 경쟁력이 높아지는 아이러니!

  • “글로벌 진출을 위한 교두보 마련”…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주 베트남 한국상공인연합회와 업무협약 체결
    “글로벌 진출을 위한 교두보 마련”…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주 베트남 한국상공인연합회와 업무협약 체결

    대한민국 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해 공동 협력체계를 확립

  • “우리 시대의 마케팅은 인플루언서를 통해야 한다!”
    “우리 시대의 마케팅은 인플루언서를 통해야 한다!”

    인플루언서 광고 "계속 진행시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