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블록체인, 코딩 등등. 이 시대 스타트업의 키워드들은 최첨단 기술 기반에서 비롯된 것들이 차지하고 있다. 그렇다면 인문학과 같은 기초학문은 스타트업과 영영 만나지 못하는 걸까? 여기 깊은 역사와 철학, 거기에서 나온 인사이트를 접목시키려는 움직임이 감지되고 있다.

|인문디자인씽킹&창의경영
스타트업도 결국 사람이 하는 작업이다. 아이디어와 혁신도 사람의 머리에서 나온다. 나날이 발전하는 기술에만 모두의 시선이 쏠려있는 지금, ‘사람’으로 돌아가서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다.
스타트업 코워킹 스페이스 드림플러스 강남센터에서 3번째 강연을 마련했다. 삼성전자 디자인 경영센터 수석디자이너 출신의 김경묵 인문디자인경영연구원장이 강의를 맡았다.
‘생각을 개념화하고 그 개념을 상품화한 것이 세상을 바꾼다’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강연에서는 ▲설득하기 전에 먼저 공감하라 ▲인문디자인경영 과정(소니/애플/삼성 케이스 스터디) ▲변화와 기다림 그리고 두려움과 설레임이라는 순서에 따라 진행된다.
-일시: 2018년 4월4일(수)19:30
-장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11 한화생명보험빌딩 지하 1층 이벤트홀

|내 나이 마흔, 1인 독립출판사로 스타트업을 시작했다
세상에는 반짝이는 아이디어와 기술이 널려있고, 사람들은 거기에만 주목하고 매달린다. 하지만 여기 40세의 나이에 1인 독립출판이라는 스타트업에 도전한 사람이 있다.
네이버와 아이보스 등에서 전속 강사로 활동했던 이동윤 윤들닷컴 대표의 생생한 강연이 열린다. 기존 출판사를 이용해서 책을 내고, 또 만들어낸 책을 어떻게 팔아야 할지 고민한 끝에 직접 출판사를 만들게 된 이야기다.
독립출판에 뜻이 있는 이들이라면 물론이고, 꼭 출판 스타트업에 관심이 있지 않더라도 인문학과 스타트업의 연관성이 궁금하다면 놓치지 말고 찾아가보자.
-일시: 2018년 4월7일(토)13:30
-장소: 부산광역시 남구 수영로 309 경성대학교 중앙도서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