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이노베이션 파트너이자 초기 투자기관인 ‘더인벤션랩’이 ‘지속 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만나다’라는 가치를 실현시킬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올해로 5번째를 맞은 ‘경동인베스트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를 통해서다. 해당 챌린지는 경동그룹의 중장기적인 비전과 사업 연계성이 높은 분야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투자하는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스마트 웰니스 ▲순환경제 ▲스마트 모빌리티 ▲스마트 에너지 영역의 플레이어를 찾는다. 김진영 더인벤션랩 대표이사는 “챌린지를 통해 지속가능성의 가치를 실현해 낼 수 있는 유망한 스타트업이 발굴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선정된 기업에게는 총 상금 2000만원 내외의 상금이 부여되며, 팀당 1억 이상의 선별적 투자도 진행된다. 이밖에도 TIPS 추천, 유료 SaaS솔루션 지원, 경동인베스트 계열사와의 사업제휴, 더인벤션랩BTB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지원 등의 기회도 노려볼 수 있다.
모집 기간은 다음달 8월 4일까지로, 접수된 제안서는 경동인베스트와 더인벤션랩의 개별 검토를 거쳐 1차 선발할 예정이다. 이후 선정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더인벤션랩의 대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BTB 캠프가 진행될 예정. 최종 기업은 데모데이를 통해 선정한다. 본 프로그램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 및 신청 방법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