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월 25일(화), 7개 기업 IR발표 및 네트워킹 진행
한국핀테크지원센터(이사장 변영한)가 카카오뱅크와 4월 25일(화) ‘Fintech for 금융소외계층’을 주제로 ‘제30차 핀테크 데모데이’를 서울 성동구 메리히어에서 개최한다.
‘핀테크 데모데이’는 핀테크 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2015년부터 개최된 데모데이이다. 지난해까지 총 29회의 데모데이를 개최했으며 이 기간 159개의 핀테크 기업이 참여했다. 참여기업은 스타트업 투자 연계, 핀테크 지원사업 연계 등의 기회가 주어진다.
특히 올해는 4월, 5월, 8월, 10월, 11월 등 연내 총 5회의 데모데이를 개최하여, 코로나19 이후 축소되었던 핀테크 스타트업의 대면 투자유치 기회를 적극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에 개최되는 데모데이에는 7개 기업이 참여해 투자자 및 업계 관계자를 대상으로 사업설명회(IR)를 진행한다.
금융소외계층 분야에서 ▲ 276홀딩스 ▲ ㈜나이비 ▲ ㈜별따러가자 ▲ ㈜이디피랩 ▲ ㈜에스씨엠솔루션 ▲ ㈜커런시유나이티드 ▲ ㈜플리팝 등 핀테크 기업 7곳이 무대에 오른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 변영한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급격히 축소되었던 핀테크 데모데이를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재개할 예정이다. 역량있는 핀테크 스타트업들의 무대가 핀테크 기업들에게는 성공적인 후속 투자의 기회로, 투자자에게는 역량 높은 스타트업을 누구보다 빨리 만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 핀테크 투자가 활성화되어 핀테크 스타트업 생태계가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