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지구의날 맞아 다양한 지구 지킴이 활동 선봬
이마트, 지구의날 맞아 다양한 지구 지킴이 활동 선봬
2023.04.21 14:42 by 유선이
사진=이마트
사진=이마트

 

이마트는 지구의 날을 맞아 다양한 지구 지킴이 활동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먼저,이마트가 지난 20일 플라스틱 감축 캠페인 ‘가플지우(가져가요 플라스틱 지켜가요 우리바다)’ 캠페인협약식을 진행, 대규모 친환경 플랫폼을 구축 활동을 이어간다.

‘가플지우’ 캠페인은 2018년 이마트가 주축이 되어 구축한 ‘열린 친환경 플랫폼’으로 플라스틱 감축 등 환경보호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목적으로 한다.

이마트는 환경 보호를 위해 다양한 주체가 협업해야 한다는 신념 아래, 파트너사 협업뿐 아니라 유통업체 업(業)의 본질을 살려 고객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자 ‘가플지우’ 캠페인을 진행해왔다.
 
이에, 18년 3개 파트너사로 시작한 ‘가플지우’ 캠페인은 매년 기업·기관·단체가 새로 참여하며, 22년 13개, 23년 18개 파트너사로 플랫폼을 크게 확장했다.

가플지우 협약식은 지난 20일 오후 3시 서울 강남구 ‘카미더가든’에서 열렸다.이마트 등 총 18개 파트너사가 친환경 플랫폼 구축 활동을 협약, 친환경 사업 계획을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마트와 파트너사는 올해▲ 플라스틱 수거 ▲ 파트너사 브랜드 협업 및 프로모션 강화 ▲ 연안 정화활동 확대 ▲ 환경 교육 강화 등 총 4가지 분야에서 친환경 캠페인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실제, 이마트와 파트너사는22년 한 해에만 폐 플라스틱 2톤가량을 수거/재활용했으며, 전국 19개 연안 정화 활동을 통해 약 6톤의 쓰레기를 수거했다. 또한, 가플지우 파트너사를 통한 브랜드데이 SNS에서는 2,500만 이상의 노출을 발생시키며, 환경 보호에 국민들의 관심을 이끌어내기도 했다.

이외에 이마트는 지구의날을 맞아 고객 장바구니 물가 안정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는 다양한 친환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마트는 ‘환경부’, ‘한국환경공단’과 함께 오는 27일까지 ‘탄소중립 포인트’를 두 배 적립해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리필스테이션을 이용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경품추첨 행사도 함께 선보인다.

‘탄소중립 포인트’란 국민의 탄소중립 생활 실천문화 확산을 위해 고객들이 기업의 친환경활동 이용 시 이용실적에 따라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제도다.

인센티브를 위해서는 먼저 ‘탄소중립 포인트’ 홈페이지에 가입해야 한다. 이후, 이마트에서 ‘탄소중립 포인트’가 연계된 상품을 구매하거나 모바일영수증을 발급받고 신세계포인트를 적립하면, 자동으로 시스템이 연계되어 ‘탄소중립  포인트’가 쌓이는 방식이다. 

적립된 포인트는‘탄소중립 포인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매월 월별로 현금 또는 신용카드사 포인트로 선택해 지급받을 수 있다.

행사 기간 동안 고객들은 모바일 영수증 발행(100원적립 → 200원적립), 친환경 상품 구매(1,000원 적립 → 2,000원 적립), 리필스테이션 이용(2,000원 적립 → 4,000원 적립)등 탄소중립 포인트를 기존 보다 두 배 적립 받을 수 있다.

또한, 이마트는 ‘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회’와 협업, 26일까지 친환경 농산물 할인 행사도 선보인다. 오는 26일까지 친환경 방울토마토, 저탄소 성주참외, 친환경 양배추, 유기농 표고버섯 등 친환경 농산물 20개 품목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최대 2,000원 할인 판매한다.

한편,이마트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자원 지난 25일부터 WWF(World Wide Fund for Nature, 세계자연기금)의 ‘어스아워’ 캠페인에 동참했다.

‘어스아워’는 기후위기에 대응하고자 지구에게 휴식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 3월 마지막 주 토요일 저녁 8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소등하는 글로벌 캠페인이다. 

이마트는 이보다 한발 더 나아가 자체적으로 지구의날에 20시부터 10분간 옥외 사인을 소등하는 한편, 5월부터는 셋째 주 일요일을 ‘어스데이’로 지정해 20시 30분부터 21시 30분까지 1시간 동안 옥외 사인 소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필자소개
유선이

안녕하세요. 유선이 기자입니다. 많이 듣고, 열심히 쓰겠습니다.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성장의 상징, 상장’…스타트업들의 도전사는 계속된다
    ‘성장의 상징, 상장’…스타트업들의 도전사는 계속된다

    자본과 인력, 인지도 부족으로 애를 먹는 스타트업에게 기업공개는 가장 확실한 대안이다. 단숨에 대규모 자본과 주목도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거래 파트너와 고객은 물론, 내부 이...

  • “24주 연속 1위 브랜드의 저력으로”…‘나르카’ 운영사 ‘언커먼홈’, 매쉬업벤처스 등으로부터 후속 투자 유치
    “24주 연속 1위 브랜드의 저력으로”…‘나르카’ 운영사 ‘언커먼홈’, 매쉬업벤처스 등으로부터 후속 투자 유치

    이제 헤어 케어도 브랜딩이다!

  • “최근 가장 눈에 띄는 창업팀은?”…유망 초기 스타트업 뽑는 ‘혁신의 숲 어워즈’ 막 올랐다
    “최근 가장 눈에 띄는 창업팀은?”…유망 초기 스타트업 뽑는 ‘혁신의 숲 어워즈’ 막 올랐다

    현시점에서 가장 기대되는 스타트업 30개 사는 어디일까?

  • “Only for you”…대세는 초개인화 서비스
    “Only for you”…대세는 초개인화 서비스

    초개인화의 기치를 내건 스타트업들이 존재감이 점점 커지고 있다.

  • 타 산업과 연계, 핵심 기술 접목…“관광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라”
    타 산업과 연계, 핵심 기술 접목…“관광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라”

    '관광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틈새에 대한 혁신적인 시도 돋보였다!

  • “생산성, 효율성 쑥쑥 올리는 솔루션”…매쉬업벤처스, 스타트업 ‘마일 코퍼레이션’에 초기 투자
    “생산성, 효율성 쑥쑥 올리는 솔루션”…매쉬업벤처스, 스타트업 ‘마일 코퍼레이션’에 초기 투자

    기업의 공간, 자산 관리를 디지털 전환시킬 창업팀!

  • “당신에겐 더 큰 무대가 필요하다”…스타트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는 스타트업
    “당신에겐 더 큰 무대가 필요하다”…스타트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는 스타트업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스타트업의 등장!

  • “국내 기업의 글로벌 성장 발판 마련”…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뉴저지 진출 전략 웨비나 개최
    “국내 기업의 글로벌 성장 발판 마련”…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뉴저지 진출 전략 웨비나 개최

    국내 유망 스타트업의 미국 진출, 맞춤형으로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