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스타트업 ‘투니모션(toonimotion)’은 애니메이션 ‘말단 병사에서 군주까지’ 론칭을 기념해, 다음달 7일까지 RPG게임 ‘말단 병사에서 군주까지-영웅 키우기’와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투니모션 측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게임 이용자, 애니메이션 시청자 모두에게 해당 콘텐츠를 더욱 알리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애니메이션을 시청하는 고객들에게는 다양한 혜택도 제공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말단 병사에서 군주까지’는 외팔이 용병 크리스가 죽음 직전에 신비의 물질 ‘아티팩트’를 통해 말단 소년 병 시절로 회귀한 후, 미래의 기억과 지식을 활용해 군주로 성장하는 내용을 담고 있는 애니메이션이다.
1500만 뷰를 기록한 웹 소설 원작 웹툰을 바탕으로 제작됐는데, 애니메이션 특유의 박진감 넘치는 연출과 풍부한 사운드로 좋은 평을 받고 있다. 지난 2월 17일 카카오페이지를 통한 첫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3월 25일부터는 네이버 시리즈온에서도 만날 볼 수 있게 됐다.
이번 ‘애니메이션X게임 콜라보’ 이벤트는 애니메이션 ‘말단 병사에서 군주까지’의 구매(소장), 대여인증을 통해 이벤트 참여자 전원에게 게임 속 ‘신규 영웅 캐릭터-퍼스인 울브스’ 와 ‘게임-보석 쿠폰’을 증정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해당 애니메이션의 시청 후기 및 응원의 댓글을 인증해준 참여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편의점 이용 쿠폰도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게임 ‘말단 병사에서 군주까지’는 인디게임 개발사 ㈜투워드의 작품이다. 대표작으로 ‘배틀 사자성어’, ‘마녀의 숲’ 등이 있으며, 이달의 우수게임 ‘인디 게임상’을 수상한 이력도 있다.

모바일 방치형 RPG형식으로 제작된 '말단 병사에서 군주까지' 게임은 90여 명의 영웅과 80종의 무기를 수집할 수 있고, 8인 파티를 구성할 수 있다. 진영과 클래스에 따른 자리배치, 무기와의 상성 등 차별화된 요소가 있으며 던전과 파견, 광산, 레이드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투니모션 공식 유튜브, 트위터,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사진: 투니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