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드테크 기반 마케팅 대행사 ㈜알앤알스퀘어(대표 탁연지)가 이커머스 기업 쿠팡의 대만 진출에 따른 국내 브랜드의 마케팅 수요를 위해 대만 현지 마케팅 업체와 손을 잡는다.
㈜알앤알스퀘어는 지난 12월 1일 대만 내 마케팅 업체 ㈜한남810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들은 업무협약을 통해 2023년인 내년 1월부터 사업을 시행하며, 쿠팡을 통하여 대만 내 크로스보더 이커머스(로켓직구)가 가능한 국내 기업들을 대상으로 대만 소비자와 브랜드를 이어주는 마케팅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쿠팡은 지난 10월부터 대만에서 로켓배송 기반 직구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대만은 특히 인터넷 이용률이 세계적으로 높은 국가 중 하나로 지난 해 이커머스 부분 성장률 24.5%를 기록하였으며, 향후 성장 가능성이 높은 곳으로 평가되고 있어 여러 국내 브랜드의 주목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알앤알스퀘어와 ㈜한남810 관계자는 현지인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을 통해 국내 브랜드의 원활한 대만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하고 더 나아가 해외 판로 개척에 힘을 보태겠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광고 및 마케팅으로 브랜드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는 ㈜알앤알스퀘어는 자체적인 플랫폼 리멤버의 앱 서비스버전 리뉴얼을 준비하고 있으며, 23년도 상반기에 새로운 모습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대만에도 즉각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