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착한 프랜차이즈’, ‘2022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 300’, ‘2022 KCIA 한국 소비자 산업평가’ 등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았던 ‘꾸브라꼬 숯불두마리치킨’이 올해도 경쟁력을 확인했다. 디지털조선이 주관하는 ‘2023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치킨프랜차이즈 부문 수상을 통해서다.
해당 브랜드를 운영하는 외식전문기업JK의 김태훈 대표는 “소비자에게 인정받은 브랜드라는 점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면서 “올해도 모든 가맹점과 성공적인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2023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 감동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 및 브랜드를 뽑는 시상식이다. 금번 수상한 꾸브라꼬 숯불두마리치킨은 한 마리 가격으로 두 마리 치킨을 즐길 수 있는 경제성에, 숯불구이 치킨이라는 새로운 치킨 트렌드를 유지‧발전시키는 브랜드로, 숯불치킨의 가장 중요한 요소인 굽는 정도나 육즙 등을 적절히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전국 240여 개 가맹점의 선택을 받았다. 최근에는 ‘마늘통통 닭똥집튀김’을 새로 선보이는 등 신 메뉴 개발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전국 가맹점도 꾸준히 늘고 있는 추세다. 최소 인력으로 운영 가능한 주방 자동화 조리시스템, 간편한 조리를 구현한 전처리 완료 원팩시스템, 매일 신선한 식재료를 공급하는 식재료 물류배송 시스템 등으로 경쟁력을 높여왔다. 회사 관계자는 “전문 슈퍼바이저들이 달마다 매장을 직접 방문해 영업증진에 도움을 주는 등 가맹점과의 공존번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