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L 디앤아이한라㈜가 인천광역시 계양구 일원에 공급하는 ‘인천 작전 한라비발디’ 계약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인천 작전 한라비발디’는 지하 2층~지상 29층 4개 동에 ▲84㎡(전용면적 기준) A타입 173세대 ▲84㎡ B타입 13세대 ▲84㎡ C타입 25세대 ▲84㎡ D타입 53세대 ▲84㎡ E타입 54세대 ▲98㎡A 타입 22세대 등 총 340세대 규모다.
단지 대부부분이 전용면적 84㎡로 구성되며, 실내는 맞통풍이 가능하고 채광과 환기를 고려한 4-Bay 판상형 위주의 설계가 적용되었다. 이외 알파룸, 현관수납장, 팬트리 설계 등도 적용된다.
또한 전세대 1층 필로티 설계와 남향 위주의 단지배치가 적용된다. 석가산과 연못 등 웅장한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랜드마크 공간인 비발디프라자를 비롯 티하우스 주변에 미스트노즐 설치로 기온저감 효과를 누릴 수 있게 했다. 휠링가든을 테마로 한 놀이시설을 계획하고 미세먼지 신호등을 갖춰 아이들이 공기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입주민을 체력증진을 위한 배드민턴장, 체력단련시설, 헬스트랙 등 다양한 운동공간을 제공한다. 원예를 통해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는 비타가든과 단지내외부 소통을 위한 웰컴가든도 설치된다.
인근으로는 인천 지하철 1호선이 도보권에 형성된 것을 비롯 봉오대로, 계양대로, 아니지로 등 주요 간선도로가 위치한다. 이외 화천초, 작전중, 안남고, 작전여고 등의 학교시설, 계양구청 및 한림병원 인천세종병원 등이 인접했다.